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일본 여행] 모지코레트로 전망대와 야경 기타큐슈여행 추천 여행지

by 홍다이어리 2018. 5. 29.

 

 

기타큐슈 추천여행지 모지코

모지코레트로 전망대와 야경

 

기타큐슈로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곳은 바로 모지코입니다. 모지코에가 면 꼭 가봐야 하는 포인트 중 하나가 바로 모지코레트로 전망대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건축가 구로카와 키쇼가 설계한 고층건축물 레트로 하이마트 31층으로 올라가면 103m 높이에서 모지코 레트로와 칸몬해협 일대를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 있지요. 전망대 안에는 카페도 함께 들어서 있어 특히 일몰 후에 야경을 내려다 보면서 여유로운 휴식과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모지코레트로 전망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며 입장은 30분 전에 마감됩니다. 전망대 내에 있는 카페는 오후 9시까지 운영되고 있고 마찬가지로 마감 30분 전에 라스트오더를 받습니다. 부정기적으로 연 4일 휴관일이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한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망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입장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요금은 성인 1인 기준 300엔 그리고 아동은 150엔이며, JR큐슈레일패스를 소지하고 계신다면 입장료의 20%를 할인 받으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전망대 밖에도 카페가 여럿 있지만 이곳에서는 역시 멋진 전망을 내려다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언제까지 있어야 한다는 시간제한이 따로 없기 때문에 이곳에서 차를 한 잔 마시면서 여유롭게 전경을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망대를 기준으로 칸몬해협의 일대의 파노라마를 쭉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특히 해가 질 무렵 즈음 맞춰 가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일몰 후에 하나 둘 조명이 켜지기 시작하면서 캄캄해지면 색다른 레트로의 모습을 만나실 수 있지요.

 

 

 

 

 

 

 

확실히 밑에서 보았던 모지코레트로 일대의 모습과는 달리 이렇게 위에서 한 눈에 내려다보는 모습은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낮 시간 동안 두 발로 열심히 걸어다녔던 곳들이 머릿속에서 쭉 정리가 되면서 지도가 펼쳐지는 것 같았지요. 페리를 타고 넘어 갔던 시모노세키의 모습도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큐슈와 혼슈를 잇는 칸몬대교도 눈에 들어옵니다. 이곳에서 육로를 이용하여 차를 타고 이동하거나 해저터널을 통해 지나갈 수도 있습니다.

 

 

 

 

 

 

해가 더욱 기울어지고 나니 조명이 서서히 켜지기 시작했습니다. 낮과 다른 또다른 모습으로 모지코 레트로 일대가 더욱 아름다워진 순간이었지요. 전망대부터 엘리베이터와 건물 전체가 투명한 창 구조로 되어 있어 개방적인 공간 속에서 아침저녁으로 사시사철 변해가는 칸몬해협의 아름다운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모지코 레트로 전망대를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최저가 보장된 입장권 미리 준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look.com

 

 

 

 

 

 

 

해가 다 저문 뒤까지 한참동안 여운이 가슴속에 남았습니다. 아쉬운대로 그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전망대에 내려오니 더욱 어두워졌지요. 조명으로 화사하게 물든 해변가의 산책길이 클래식한 모지코 레트로의 건축물과 만나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있었습니다.

 

 

 

 

 

 

 

 

같은 곳을 걷는데도 전혀 다른 곳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색다른 기분이 들곤 했습니다. 특히 해협플라자 쪽의 상점가를 둘러싸고 이어지는 산책로가 걷기 좋더라구요. 낮과 밤이 서로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모지코의 칸몬해협, 기타큐슈로 여행가실 때 꼭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2018.05.31 - [해외여행] - [일본 여행] 모지코여행 모지코레트로 상점가 둘러보기

 

[일본 여행] 모지코여행 모지코레트로 상점가 둘러보기

기타큐슈 가볼만한곳 모지코레트로 여행모지코레트로 상점가 둘러보기 모지코레트로라는 말 중에서 레트로는 영어로 Rectrospective, 즉 회고하는, 회상의 라는 단어의 줄인 말에서 비롯된 것이라

twhong.tistory.com

 

 

이 글은 클룩 제휴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8, 기타큐슈 ⓒ 홍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