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고 있는 신정호는 여름이되자 녹색 활기를 뽐내며 흐리고 더운 날씨에도 싱그러운 매력을 가득 머금고 있었습니다.





















무더운 공기에 잡아 끌리듯 소나기가 갑자기 내렸습니다. 구름이 잔뜩 낀 하늘 사이로 햇빛이 스며들어 덥지만 바람이 제법 불어와 몸을 식혀줍니다. 이미 오후 해질녘이 다 되어 연꽃은 오므라들었어요. 연꽃단지가 제법 넓어서 산책삼아 호수를 빙 둘러 돌아보는 김에 꽃구경 하기에도 좋습니다.





















요즘같은 날씨에는 맑은 하늘일수록 밖에 나가기가 두려울 정도로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요. 그렇다고 잔뜩 구름이 껴서 흐린 날에는 언제 갑자기 비가 올지, 나가도 상쾌한 기분은 커녕 찝찝하고 불쾌하기만 하고. 실내에서 에어컨바람만 쐬고 있자니 답답한 공기에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 지경. 이럴땐 가볍게 부담없이 나들이 할만한 곳을 찾게 되는데 아산이나 천안에 사는 분들은 자주 찾게될 것 같습니다. 초록빛 풀과 나무들이 무성하게 자라나 싱그럽고 잔잔한 호수와 함께 어우러져 산책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주변에 카페도 많고 드라이브삼아 나오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4월부터 10월동안은 음악분수도 운영되는데 1회에 30분간 가동된다고 하는군요. 월별로 운영되는 요일과 시간, 횟수가 다르니 찾아가는 시기에 따라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아산 신정호 홈페이지

http://www.asan.go.kr/sinjungho/index.html




















지난 겨울 2월에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인데 해질무렵 호수에 비친 하늘이 거울처럼 담겨 색감도 정말 예뻤습니다.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언제 찾아도 매력있는 경관을 뽐내는 곳인 것 같습니다.











촬영일자 : 2017년 8월 2일
2017, 아산 ⓒ 홍수지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Site : http://blog.naver.com/himawari_tw
http://twhong.tistory.com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아산시 점양동 | 신정호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