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전북 장수 신무산으로부터 흘러오는 금강은 깨끗한 것은 물론이고 금산으로 올수록 그 강폭이 넓어져 시원한 풍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잡히는 다양한 민물고기를 이용한 어죽요리가 유명합니다. 특히 금산 제원면에는 어죽집이 많이 몰려 있어 어죽마을을 이루고 있을 정도인데요, 어죽뿐만 아니라 민물매운탕도 아주 인기있는 별미입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 찾은 곳은 배나무집이라는 곳입니다.



















배나무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200년 된 큰 돌배나무가 가게 옆에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2007년도에 금산에서 보호수로 지정되었다고 하는군요. 돌배가 주렁주렁 많이도 달려 있습니다. 이집의 메뉴는 위 사진과 같은데 금산인삼어죽도 유명하지만 이번에는 매운탕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메기매운탕을 주문했습니다. 도리뱅뱅이도 인기있는 메뉴지요.

















기본찬은 콩나물, 도토리묵, 김치 등 여덟가지가 나오는데 그중에서도 제일 먼저 손이 가는 것은 피래미 튀김으로 바삭하고 고소하니 아주 맛있습니다. 이어서 나온 메기 매운탕은 大자로 주문했더니 엄청 큰 뚝배기에 나왔어요.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끓이면 끓일 수록 깊은 맛이 우러나 더욱 맛있기 때문에 뜨거워도 계속 끓여가면서 먹습니다. 나중에 먹다가 수제비를 넣어 먹어도 맛있지요.

















여러 가지 물고기를 한 데 넣은 잡탕이 맛은 제일이지만 메기 매운탕이 살은 제일 많아서 발라 먹기도 좋아요. 무시래기가 들어가는데 여기에도 국물 맛이 배면 아주 맛있지요. 국물에 밥한공기 뚝딱 해치웁니다. 충청도로 여행을 가신다면 이 민물매운탕이나 어죽을 꼭 드셔보세요.









촬영일자 : 2017년 8월 4일
2017, 부산 ⓒ 홍수지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Site : 
http://blog.naver.com/himawari_tw
http://twhong.tistory.com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243-4 | 배나무집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