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에어부산 모바일체크인과 모바일탑승권 및 좌석지정 방법 알아보기

by 홍다이어리 2023. 12. 19.

에어부산 모바일체크인 서비스는 여행의 시작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승객들은 공항에 가기 전에 집이나 이동 중에도 탑승권을 손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어부산의 인터넷 탑승권 서비스인 홈탑승권과 모바일 탑승권 발급방법, 그리고 좌석 지정까지의 과정을 자세히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에어부산 모바일체크인

 

목차

     

    에어부산 인터넷 탑승권 서비스

    서비스 대상 노선 : 홈탑승권과 모바일 탑승권 모두 국내선 항공편 대상

     

    에어부산 인터넷 탑승권 서비스는 여행객들에게 편리함과 신속성을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선 여행객들이 출발 전에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탑승수속을 미리 할 수 있으며, 이는 공항에서의 대기 시간을 줄여줍니다. 서비스는 홈탑승권과 모바일탑승권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각각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탑승권 발급 과정은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살펴보겠지만, 먼저 홈페이지에서 예약 및  결제를 하고 좌석을 배정받은 뒤에 탑승권을 발급받는 순서로 진행하게 됩니다. 인터넷 탑승권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안 게이트에서 간단히 바코드 스캐닝을 하고 신분증을 제시한 후, 지정된 탑승구에서 바로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으니 편리하지요. 다만, 홈탑승권과 모바일 탑승권 모두 국내선 항공편을 서비스 대상으로 하고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부산 홈탑승권

    에어부산 홈탑승권은 에어부산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과 결제를 완료한 후, 좌석을 지정하시면 되는데요. 좌석 배정까지 완료되면 직접 탑승권을 인쇄할 수 있으며, 이 탑승권으로 공항에서 보안 검색대와 보딩 게이트를 지날 수 있습니다.

     

    홈탑승권의 장점은 공항에서의 탑승 수속 과정을 간소화하여 여행의 시작을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공항에서 긴 줄을 서지 않고도 직접 탑승권을 들고 바로 보안 검사대를 통과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하물을 위탁해야 하는 경우에는 보안 검색대에 가기 전에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별도로 수하물 처리를 해야 합니다.

     

     

    에어부산 모바일탑승권

    에어부산 모바일탑승권은 홈페이지가 아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만큼,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는 홈탑승권보다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곳 어디에서나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마찬가지로 탑승권을 예약 및 결제한 후, 좌석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발급이 되는데요. 발급된 모바일 탑승권에는 탑승 관련 정보와 함께 바코드가 포함되어 있어, 공항 보안 게이트와 보딩 게이트에서 스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탑승권의 가장 큰 장점은 종이 탑승권을 별도로 인쇄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환경에 좋을 뿐 아니라, 여행 중에 탑승권을 분실할 위험도 줄여주겠죠. 또한, 공항에서의 탑승 수속 시간을 단축시켜준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는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단, 수하물을 위탁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보안 게이트를 통과하기 전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직접 수하물을 처리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탑승권 자동발급 (셀프체크인)

    이용 대상 : 에어부산 항공권 구매 완료 승객 (아시아나 항공으로 예약 및 발권한 승객도 포함)

     

    에어부산의 탑승권 자동발급 서비스는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들이 카운터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간편하게 탑승수속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하는 셀프체크인 방식입니다. 또한, 원하는 좌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지요. 국내선의 경우, 에어부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번호, 바코드(모바일 탑승권) 또는 이름을 사용하여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선의 경우에는 여기에서 여권 인식 과정이 포함됩니다.

     

    사용 가능한 공항은 국내선의 경우 김해공항, 김포공항, 제주공항이며, 국제선은 김해공항과 인천공항입니다. 특정 고객 그룹, 예를 들어 보호자 미동반 미성년자, 장애인, 소아, 유아, 국가유공자 등은 증빙서류 제시가 필요하므로 셀프체크인을 이용할 수 없으니 카운터 또는 안내 직원을 통해 수속하시기 바랍니다. 탑승권 자동발급(셀프체크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안내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부산 셀프체크인

     

     

    에어부산 좌석지정

    에어부산 좌석지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미리 자신의 좌석을 선택하여 더욱 편리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탑승과 하차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앞 열 좌석,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비상구 좌석, 혹은 동행자와 함께 앉을 수 있는 옆좌석 등을 선호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에어부산에서는 좌석을 프리미엄석, A좌석, B좌석, C좌석으로 구분하여 다양한 요금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좌석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국내선의 경우, 앞 좌석이나 비상구 좌석으 온라인으로 10,000원, 오프라인으로 11,000원입니다. 일반 A좌석은 온라인으로 5,000원, B와 C좌석은 3,000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에어부산은 옆 좌석 구매 서비스도 제공하여 여행객들이 본인 좌석 옆의 추가 좌석을 구매해 보다 편안하게 비행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혹은 출발 당일 자정이 지나면서 무료로 좌석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프리미엄 좌석을 제외하고 A, B, C좌석 중에 무료로 지정이 가능한데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원하는 좌석이 이미 다른 승객에 의해 지정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에어부산 좌석지정에 대한 옵션과 금액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부산 좌석지정

     

     

    에어부산 고객센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필요한 경우에는 에어부산 고객센터로 연락해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에어부산 예약센터 전화번호는 1666-3060이며, 해외에서는 (+82)-70-7997-3060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단체 예약 문의는 10명 이상인 경우 1666-6265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의 운영 시간은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단체 예약문의는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