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역 근처 놀거리 : 맛집과 카페 그리고 숙박까지 완벽 가이드 10선

by 홍다이어리 2024. 1. 27.

부산역 근처 놀거리를 찾고 계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부산역 인근의 맛집과 카페부터 인기 숙박 시설까지, 부산에서의 하루를 책임져 줄 완벽 여행코스를 위한 가이드를 제시해 보고자 합니다. 부산여행의 시작과 끝으로 부산역을 이용하실 때 애매하게 남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고민이시라면 특히 도움이 될만한 다채로운 정보를 모아 소개해드릴게요. 

 

부산역 근처 놀거리

 

목차

     

    부산역 근처 놀거리

    부산역 근처에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아 놀거리가 가득합니다. 그중에서도 체험을 위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들을 모아봤는데요. 부산이기에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는 독특한 체험부터 문화와 예술, 과학, 역사를 아우르는 체험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북두칠성 도서관

    운영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8시 / [주말] 오전 10시 ~ 오후 8시 30분 (화요일 휴무)
    주소 : 부산 동구 충장대로 160 협성마리나 G7 B동 1층
    문의 : 070-8693-0897
    웹사이트 : http://book7library.co.kr/main.html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북두칠성도서관은 책과 문화를 사랑하는 여행자들에게 필수 방문지입니다. 2021년에 개관한 이 도서관은 협성종합건업 정철원 사장의 독서에 대한 열정과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이 결합된 독특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별자리를 모티브로 한 일곱 개의 원형 서가와 계단 형태의 서가가 있는 책오름광장이 특징입니다. 이곳은 문학,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총 2만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어, 방문객들이 다양한 주제의 책들을 탐색하며 지식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북두칠성도서관은 단순한 독서 경험을 넘어서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제공하며,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교류하고 영감을 나눌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부산역 근처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북두칠성도서관은 책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부산의 문화적 매력을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로 추천됩니다.

     

    명란브랜드연구소

    운영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 (일요일은 19시까지, 월요일 휴관)
    주소 : 부산 동구 영초윗길 22-1
    문의 : 051-462-9182

     

    부산역 근처, 초량에 위치한 명란브랜드연구소는 부산의 미식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명란의 역사와 스토리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공간으로, 다양한 명란 요리를 선보이는 '명란카페테리아'와 명란의 역사를 전시하는 '명란스토리지'가 특징입니다. 명란을 활용한 특색 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대표 메뉴로는 명란뵈르와 명란오일스파게티 등이 있습니다. 

     

    명란브랜드연구소의 매력은 부산과 명란의 역사적 연결고리에서 비롯됩니다. 20세기 초, 남선 창고에는 원산에서 온 명태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었고, 명태의 부산물인 명란 역시 풍족했는데요. 이로 인해 부산 동구 지역은 명란 요리의 중심지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일제강점기 부산에서 태어나 명란젓을 먹고 자란 일본인 카와하라 도시오로 인해 일본에서도 명란의 인기가 급상 하면서, 명란이 일본음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졌을 정도이지요. 부산에서 시작한 음식으로 당당히 소개되고 있는 명란을 이곳 명란브랜드연구소에서 더욱 의미 있게 만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량 이바구길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 209번 길 16, 옛 백제병원
    코스 : (옛) 백제병원, 남성창고(터), 168 계단 모노레일, 김민부 전망대, 이야기 충전소, 망양로 산복도로 전시관, 친환경스카이웨이전망대, 까꼬막 등
    웹사이트 : http://www.2bagu.co.kr/index.bsdonggu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초량 이바구길은 부산의 근현대 역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명소입니다. '이야기'는 경상도 사투리로 '이야기'를 뜻하며, 이바구길은 부산의 역사 이야기가 꽃피운 곳입니다. 과거 부산 최초의 근대식 물류창고였던 '남선창고'부터, 피란민들의 설움이 깃든 '168 계단', 추억의 '범일동 극장트리오', 신발공장 여공들의 삶이 담긴 '누나의 길'에 이르기까지, 이바구길은 근현대 부산의 다채로운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이바구길을 걸으며 부산의 깊은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바구길은 단순한 관광 명소를 넘어 시간의 가교 역할을 합니다. 이곳에는 여행객들에게 정감 있는 쉼터를 제공하는 '이야기충전소'와 '까꼬막' 등이 있으며, 과거로 돌아가는 듯한 '6·25 막걸리'와 '168 도시락국' 등이 여행의 매력을 더합니다. 또한, 부산역 일대의 창조경제플랫폼 구축, 초량천 생태하천 복원 등 새로운 사업들이 이야기길의 매력을 더욱 증폭시킬 것입니다. 부산역 근처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초량 이야기길은 오래된 미래를 만나고, 부산의 풍부한 이야기 속으로 여행하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여기서는 과거의 흔적을 따라 걸으며 부산의 진정한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부산 차이나타운

    부산역 바로 앞에 위치한 차이나타운도 가볼 만한 곳들 중 하나인데요. 원래 상하이와 자매결연을 기념하여 '상해거리'로 불리던 이곳은 19세기부터 시작된 청나라 조계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긴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화교 인구가 줄어들고, 부산에 거주하는 다양한 외국인 이민자들이 그 자리를 대신 채우고 있지요. 순수한 차이나타운이라기보다는 서울의 이태원처럼 다양한 문화가 섞여 있는 복합적인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동유럽과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요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부산 차이나타운을 찾는 가장 큰 목적은 역시 맛집일 텐데요. 특히 만두 전문점으로 유명한 신발원과 일품향 같은 곳에서는 웨이팅이 상당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영화 '올드보이'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장성향도 놓칠 수 없는 맛집이죠. 이외에도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요리를 파는 식당들도 있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합니다. 2014년 이후로 리노베이션을 거쳐 깔끔해진 차이나타운은 이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되었는데요. 부산역 근처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이곳에서 식도락 여행을 즐기며 부산의 다문화적 매력을 체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부산시티투어는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효율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레드라인, 그린라인, 오렌지라인 및 야경투어 중에서 선택하여 다양한 코스로 부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레드라인은 부산역에서 해운대까지, 그린라인은 부산역에서 태종대까지, 그리고 오렌지라인은 부산역에서 다대포까지 운행하며, 주중 주말 구분 없이 일정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특히 야경투어는 부산역에서 출발하여 광안리나 송도까지 이동하며, 도시의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투어 버스는 시티투어코스 각 승강장에서 선착순으로 탑승할 수 있으며, 야경투어의 경우 부산역 라마다앙코르호텔 맞은편에서 출발합니다. 정기 휴무일인 월요일과 화요일을 제외하고,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행되므로, 일정과 시간이 맞다면 적극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요금 및 노선 등의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look.com

     

    브라운핸즈백제 & 창비부산

    브라운핸즈백제 : 10:00 ~ 22:00 / 051-464-0332
    창비 부산 : [화-토] 10:00 ~ 20:00 [일] 10:00 ~ 18:00 (월요일 휴무) / 051-714-6866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브라운핸즈백제 카페는 부산의 역사적인 매력을 고스란히 담은 독특한 공간입니다. 이 카페는 부산 최초의 근대병원건물인 백제병원을 개조하여 만들어졌으며, 건물의 오래된 느낌과 세월의 흔적을 살린 인테리어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된 이 건물은 1927년에 지어졌으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이 카페에서는 세월의 깊이를 느끼며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브라운핸즈백제 카페는 부산역 근처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부산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로, 독특한 분위기에서 특별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에 완벽합니다.

     

    동구 옛 백제병원 건물 2층에 위치한 ‘창비 부산’은 문화와 역사가 어우러진 특별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 공간은 출판사 창비와 연계되어 있으며,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창비 회원 가입 후에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으며, 1층에 위치한 카페에서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건물의 역사적 가치와 창비의 문화적 가치가 결합된 창비 부산은 책을 좋아하는 사람은 물론 책과 거리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부산역 근처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창비 부산은 부산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목적지로, 여유로운 독서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통해 부산의 매력을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문화공감 수정 (구 정란각)

    운영 시간 : [화-일] 10:00 ~ 17:00 (30분 전 입장 마감)
    문의 : 051-441-0740
    웹사이트 : https://ntchmgsugung.modoo.at/?&pc=1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문화공감 수정'은 부산의 근현대 역사를 담은 독특한 카페입니다. 원래 '정란각'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이 건물은 1943년 일제강점기에 지어졌으며, 일본의 주거 양식을 따른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아이유의 '밤편지' 뮤직비디오, 악동뮤지션의 '사춘기' 뮤직비디오, '범죄와의 전쟁', '장군의 아들' 등 여러 영화와 뮤직비디오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문화공감 수정의 정원은 푸른 나무와 함께 오래된 햇볕이 어우러져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떠나는 듯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는 내부는 전통찻집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고즈넉한 복도와 좌식 테이블에서 평화로운 창밖 풍경을 감상하며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역 근처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문화공감 수정은 부산의 역사적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Klook.com

     

    초량 1941

    운영 시간 : [평일] 11:00 ~ 19:00 / [주말] 11:00 ~ 20:00
    문의 : 051-462-7774

     

    부산역에서 도보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 '초량 1941'은 부산의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독특한 카페입니다. 이 카페의 이름은 지역명과 가옥이 지어진 연도를 결합하여 만들어졌으며, 고즈넉한 전통 가옥과 넓은 정원이 특징입니다. 방문객들은 구한말 경성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고풍스러운 입식 테이블과 창문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페 내부는 다양한 이색적인 소품들로 꾸며져 있으며, 특히 유리병에 담긴 바닐라우유, 홍차우유 등 다양하게 개발된 우유 메뉴가 돋보입니다. 부산의 역사적인 느낌을 간직한 이 카페는 부산역 근처에서 오후를 보내기에 적합한 장소로, 문화공감 수정과 함께 부산의 근대 역사와 전통적인 분위기를 체험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됩니다.

     

    오초량

    운영 시간 : 10:00 ~ 17:00 (월, 일 휴무)
    문의 : 051-463-5688

     

    부산역 인근에 위치한 '오초량'은 부산의 원도심과 근대문화 루트의 중간 지점에 자리 잡고 있어, 부산역 근처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놀거리로 추천되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 목조주택은 1925년에 지어져 처음에는 일본인이 거주하였으나 해방 이후 한국인의 손에 의해 80년간 관리되어 왔습니다. 2007년에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제349호로 지정된 이곳은 각기 다른 시간의 층을 겹겹이 쌓아 올린 공간으로,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오초량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고유한 매력을 지닌 곳으로, 부산의 오래된 이야기와 잘 보존된 건축물을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방문지입니다.

     

    '오초량'은 일맥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전시관으로, 고층 아파트에 둘러싸인 현대적인 환경 속에서 역사와 문화의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초량이라는 지명에서 유래한 이곳은 ‘풀밭의 길목’이란 뜻을 담고 있으며, 도시와 장소의 중요성을 상징합니다. 방문객들은 오초량에서 시간의 흐름을 잠시 멈추고 과거로의 여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예술 작품, 음악, 책들과 함께 차 한 잔의 여유가 있으며, 사계절 정원의 식물들과 100년의 시간이 어우러진 조화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역 근처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오초량은 부산의 고요하고 평화로운 면모를 느낄 수 있는 완벽한 장소로, 도시의 저력을 체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됩니다.

     

     

    부산역 근처 숙박 정보

    부산역 근처 숙박 정보도 함께 찾고 계신다면 아래의 추천 호텔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깔끔한 시설과 부산역과의 접근성이 좋은 위치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가 많은 부산역 근처 호텔들인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정보 확인 후 간편히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를 통한 할인 혜택도 놓치지 말고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1. 아스티호텔 부산역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라마다 앙코르 바이 윈덤 부산역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토요코인 부산역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브라운 도트 부산역 스카이 가든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하운드호텔 부산역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마치며

    이상으로 부산역 근처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와 편안한 숙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부산의 매력적인 명소들과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최적의 숙소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해보세요. 부산에서의 멋진 시간을 즐기시길 바라며, 부산여행에 대한 더욱 많은 정보는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찾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