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홍도 배편 알아보기 : 목포 출발 배시간, 예약, 요금, 할인 등 (+여행정보)

by 홍다이어리 2024. 2. 27.

홍도 배편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목포에서 출발하여 홍도로 가는 배편 정보를 요금 및 예약방법 등 꼼꼼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홍도와 함께 연계하여 많이 방문하시는 흑산도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투어 정보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홍도 배편

 

목차

     

    홍도 배편 알아보기

    홍도 배편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목포에서 출발하는 두 가지 선박, 동양골드와 뉴엔젤호에 대해 먼저 알아보아야 합니다. 두 선박 모두 초쾌속선으로,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홍도까지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각 선박마다 지나가는 기항지가 있어 노선 및 시간을 함께 확인하여 여행일정을 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동양골드 (동양훼리)

    동양골드는 목포에서 출발하여 홍도를 포함한 여러 섬들로 가는 초쾌속선으로, 시속 35노트의 빠른 속도로 운항하여 375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314톤급 선박입니다. 비금, 도초, 다물도, 흑산, 홍도, 상태도, 하태도, 만재도, 가거도 등을 연결하며, 빠르고 편안한 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선택을 제공합니다. 

     

     

    운항 시간표

    구분 목포 → 홍도 홍도 → 목포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짝수일 07:50 10:20 10:30 13:00
    홀수일 12:30 15:00 15:10 17:40

     

    요금 및 할인

    (*할인은 사전 예약 시 가능)
    (*주말, 공휴일, 특별수송기간 등은 일반 운임의 10% 할증)

     

    구분 요금 비고
    대인 46,000원 -
    중고생, 단체 (10% 할인) 41,600원 학생 : 학생증 소지자
    단체 : 20인 이상 일반 단체
    경로, 경증 장애인, 대학생 단체
    (20% 할인)
    37,100원 경로 : 만 65세 이상
    장애인 : 4-6급
    대학생 단체 : 20인 이상
    소인, 중증 장애인, 국가유공자
    (50% 할인)
    23,050원 소인 : 만 12개월 ~ 12세 미만
    장애인 : 1-3급 중증 (보호자 포함)
    국가유공자 : 6-7급
    유아, 국가유공자 무료 유아 : 만 1세 미만 (좌석 요구 시, 성인 요금의 50% 할인적용)
    국가유공자 : 1-5급

     

    예약하기

     

    홍도 배편 예약과 관련된 모든 문의는 아래 연락처를 통해 가능합니다.

    • 전화 문의 : 061-243-2111~4
    • 팩스 문의 : 061-243-1136
    • 홍도 영업소 : 061-246-5030

    한편, 20인 이상의 단체 여행객은 미리 예약하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체 예약은 팩스를 통해 가능하며, 여행객 전원의 성명과 주민번호를 명시해야 합니다. 팩스 접수 후에는 전화로 예약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아두기

     

    예매한 승선권은 출발일 기준으로 출발 시간 30분 전 (성수기는 1시간 전)부터 해당 여객 터미널에서 실물 티켓과 교환해야 합니다. 출항 시간 전에 교환하지 않을 경우 예약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승선권 구입 후 여행 계획이 변경되어 취소할 경우, 출발 3일 전까지는 취소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출발 2일 전부터는 취소하면 여객 운송 약관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천재지변 등의 이유로 선박이 결항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여 예약 시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결항 시에는 해당 연락처로 안내를 해드립니다.

     

    뉴엔젤호 (남해고속)

    남해고속의 뉴엔젤호는 초쾌속선으로, 목포에서 출발하여 홍도, 흑산도, 가거도로 이어지는 핵심 운항 구간을 담당하는 선박입니다. 총톤수가 320톤에 달하며, 최대 337명의 여객을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운항 시간표

    목포 → 홍도 홍도 → 목포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출발 시간 도착 시간
    07:50 10:30 10:30 13:00
    12:30 15:10 15:10 17:40

     

    요금 및 할인

    (*특별수송기간, 주말, 공휴일에는 10% 할증)

     

    구분 요금 비고
    대인 37,500원 -
    중고생, 일반 단체
    (10% 할인)
    41,600원 중고생 : 3등객실 한정
    일반 단체 : 20명 이상
    경로, 경증 장애인, 중고생 단체
    (20% 할인)
    37,100원 경로 : 만 65세 이상, 3등객실 한정
    장애인 : 4-6급
    중고생 단체 : 20명 이상
    소인, 중증 장애인
    (50% 할인)
    23,050원 소인 : 25개월 ~ 만 12세 미만, 3등객실 한정
    장애인 : 1-3급, 보호자 1인 포함

     

    예약하기

    [남해고속 목포본사 : 061-244-9915]
    1. 예매 한도 : 회원은 최대 9매, 비회원은 최대 3매의 승선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2. 예매 가능 기간 : 출항일 90일 전부터 출항 2일 전까지 승선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기한 : 예약 후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예약 기준일 다음날 22시까지 결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기한 내 이루어지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
    4. 특별 기간 예매 : 명절, 연휴, 여름특송기간의 예매는 별도로 공지된 기간에 가능합니다.
    5. 전화 예약 : 20인 이상의 일반 단체 및 개인 예약은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승선권 수령 : 인터넷으로 예매한 승선권은 해당 창구나 사무실에서 예매 확인증과 신분증을 제시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체 예약의 경우, 대표자의 신분증으로 발권이 가능합니다.
    • 무인 발급기 이용 : 인터넷(가보고싶은섬)을 통해 예매하고 결제하신 분은 무인 발급기에서 빠른 발권이 가능합니다. 다른 인터넷 사이트나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셨다면 창구에서만 발권이 가능합니다.
    • 운항 통제 : 선박 사정이나 기상 악화 등으로 운항이 통제되면 해당 항차는 자동 취소되며,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 잔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다음 항차로의 재예약이 가능합니다.

     

     

    승선권 온라인 예약

    온라인을 통해 배편을 예약하는 방법은 '가보고싶은섬'이라는 사이트를 활용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홍도뿐 아니라 우리나라 대부분의 선박 승선권을 예약할 수 있어 유용한 사이트인데요. 다양한 섬 목적지에 대한 상세 정보, 배편 예약 서비스, 숙박 및 관광지 정보까지 제공하여 쉽고 편리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원하는 섬, 여행 날짜, 배편 등을 선택하여 절차에 따라 클릭하는 것만으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보고싶은섬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승선권을 예약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가보고싶은섬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여행하고자 하는 섬(홍도)과 날짜를 선택합니다. 이후 제공되는 배편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필요한 개인 정보를 입력한 뒤 결제하여 예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몇 단계만으로도 원하는 섬으로 예약을 쉽게 끝낼 수 있으며, 현장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할 때도 무인발급기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홍도 여행 준비하기

    전라남도 신안군에 위치한 홍도는 그 이름이 말해주듯, 서쪽에서 비치는 노을에 의해 붉은 빛을 띠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이 섬은 전체가 천연기념물 제170호인 '홍도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매력적인 섬이지요. 면적은 6.47㎢에 이르고, 해안선은 36.8㎞로 이어져 있습니다. 

     

    특히 홍도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데요. 목포항에서 출발하는 쾌속선을 이용하여 약 2시간 30분 후에 홍도에 도착해, 5시간 20분 동안 섬을 탐방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동안 깃대봉에서 동백꽃을 감상하고, 섬을 한 바퀴 돌며 홍도 36경을 감상하는 유람선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여유롭게 식사하기에도 괜찮은 시간이지요.

     

    홍도 유람선 투어

    홍도 유람선은 섬 주변을 둘러보며 홍도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홍도의 다양한 지점을 경유하며, 섬의 독특한 지형과 푸른 바다, 그리고 수많은 기암괴석을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유람선에서는 홍도의 유명한 12경 중 몇몇을 볼 수 있으며, 가이드의 설명을 통해 섬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역사를 들을 수 있어 더욱 깊이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홍도 흑산도 투어

    홍도뿐만 아니라 인근의 흑산도를 함께 탐방하는 여행 상품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러한 투어는 보통 몇 일간의 일정으로 구성되며, 홍도와 흑산도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섬의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흑산도의 홍어 시식과 같은 특별한 미식 체험도 포함될 수 있으며, 섬의 현지 분위기와 문화를 가까이에서 체험하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상품 예약

    이러한 여행 상품들은 여러 여행사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데요. 예약 시 투어의 일정, 가격, 포함된 서비스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수기에는 이러한 투어가 빠르게 매진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죠.

     

     

    가거도 배편 알아보기 : 가격과 시간표 및 예약, 숙박예약 할인 팁까지

    가거도 배편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가거도는 아직 공식 홈페이지가 운영되고 있지 않아 정보를 한 번에 모아 보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번 글을 통해 가거도 배편의 요금과 시간표, 예약하는 방

    twhong.tistory.com

     

     

    마치며

    홍도라는 작은 섬으로의 여행은 많은 이들에게 큰 추억거리로 남겨져 오고 있습니다. 목포에서 출발하는 동양골드와 뉴엔젤호를 통해 이동하면 홍도 뿐만 아니라 여러 기항지를 지나칠 수 있기에 함께 연계하여 더욱 풍성한 여행을 계획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여러분의 여행이 더욱 특별한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이번에 정리한 내용을 토대로 홍도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마음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