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연평도 배편 알아보기 : 요금 및 시간표, 예약방법, 차량선적 (+숙박 정보)

by 홍다이어리 2024. 4. 17.

연평도 배편을 통해 여행을 계획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배편 정보를 잘 알아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연평도로 가는 배편의 요금, 시간표, 예약방법, 그리고 차량 선적에 대한 정보까지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또한, 연평도에서의 숙박 옵션도 함께 정리하니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연평도 배편

    연평도 배편은 고려고속훼리의 코리아킹호를 타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여 소연평과 대연평까지 운항하는 노선인데요. 약 2시간에서 2시간 반이 소요되는 여정으로, 연평도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코리아킹호는 2004년 12월 31일에 진수된 선박으로, 총 534 톤수를 자랑하며 최대 속도는 35노트입니다. 449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 안내

    연평도 배편 요금은 다음과 같이 소연평도와 대연평도로 목적지를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인천 시민은 별도의 할인 요금이 적용되며, 여기에서는 일반인 요금을 기준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자세한 할인 정보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모든 금액에는 유류할증료가 별도로 부과되며, 성수기 기간에는 10% 할증 적용됩니다. 

     

    소연평도 요금
    구분 출항 입항 왕복
    성인 52,700원 51,200원 103,900원
    중고등학생 47,600원 46,100원 93,700원
    경로
    (만 65세 이상)
    42,500원 41,00원 83,500원
    어린이
    (12개월 이상)
    26,350원 25,600원 51,950원
    영유아
    (12개월 미만)
    무료

     

    대연평도 요금
    구분 출항 입항 왕복
    성인 55,300원 53,800원 109,100원
    중고등학생 49,900원 48,400원 98,300원
    경로
    (만 65세 이상)
    44,500원 43,000원 87,500원
    어린이
    (12개월 이상)
    27,650원 26,900원 54,550원
    영유아
    (12개월 미만
    무료

     

     

     

     

    운항 시간표

    인천 연평도 배편 시간은 다음과 같이 하루에 2편씩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에서 출발하여 기항지인 소연평을 거쳐 대연평으로 도착하게 되는데요. 소연평도의 수심이 낮아지는 시기에는 미기항하는 경우도 있으니 최신 스케줄을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분 1항차 2항차
    인천 출발 08:00 13:00
    소연평 발착 09:40 14:40
    대연평 도착 10:30 15:30

     

     

     

     

    승선권 예약

    승선권 예약은 현장 발권도 가능하지만, 미리 온라인을 통해 예약하시면 더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죠. 고려고속훼리 선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시는 방법 또는 '가보고싶은섬'이라는 통합 섬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시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어느 곳이든 편한 사이트를 통해 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차량선적

    연평도로 가는 코리아킹호의 경우 차량선적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대신 화물적재는 가능하며, 자전거만 소수 선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자전거를 포함한 모든 물품에는 요금이 별도로 부과됩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적재가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문의 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 : 1577-2891)

     

    인천항 주차장 안내

    출처 : 인천항 여객터미널 홈페이지

     

     

    연평도 여행

    연평도는 서해의 가장 북쪽에 위치한 섬으로, 그 역사적 배경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매년 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북한과 매우 가까워 안보 관광의 중요한 장소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또한, 풍부한 해양 자원 덕분에 수산업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가볼만한곳 리스트를 참고하여 연평도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보교육장 : 연평리에 위치한 이 교육장은 지하 1층과 지상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전시실과 3D 상영관, 방공호 체험실 등 다양한 안보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1층에는 연평도 포격 당시의 참상을 기록한 추모실과 전시가 마련되어 있어 인상적입니다.
    • 구리동 해수욕장 : 연평도의 북서쪽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은빛 모래사장과 함께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해수욕과 함께 북한 해안을 바라볼 수 있는 이곳은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 충민사 : 임경업 장군을 모시는 이 사당은 연평도에서 가장 오래된 문화유산 중 하나로, 매년 봄이면 섬 주민들이 모여 풍어를 기원하는 전통 풍어제가 열립니다. 
    • 관광전망대 및 조기역사관 : 연평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조기잡이 풍물을 소개하고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장소로도 활용되는 곳입니다. 전망대에서는 서해교전지를 바라보며 역사전 사건을 되새길 수 있습니다.
    • 병풍바위 및 오석해안 : 자연이 만들어 낸 병풍같은 바위와 주변의 티타늄 조각이 모여 만들어진 오석해안은 썰물 때 드러나는 검은 돌들이 인상적입니다. 자갈밭을 맨발로 걸으며 지압효과를 느껴보는 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숙소

    연평도 여행을 계획하며 숙소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인천항 주변의 추천 숙소와 함께 연평도 내 여러 민박 및 펜션 정보를 알아보고 미리 예약해 두시면 더욱 편안한 연평도 여행을 즐겨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천항 주변 숙소
    1. 하버 파크 호텔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송도 센트럴 파크 호텔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오라카이 송도 파크 호텔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마치며

    인천에서 출발하여 연평도로 향하는 배편 정보를 전반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배편의 요금, 시간표, 예약 방법, 그리고 연평도 여행 정보까지 정리해봤는데요. 추천 숙소 정보와 주요 관광 명소를 통해 연평도 여행을 알차게 계획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