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일본 여행] 기타큐슈 고쿠라역 아뮤플라자 상점가와 레스토랑 둘러보기




기타큐슈여행 필수코스 고쿠라역 內

아뮤플라자 상점과 레스토랑 둘러보기


고쿠라역은 아뮤플라자라는 큰 상점이 함께 있어 인근 역 중에서도 규모가 큰 편입니다. 입구가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어 초행길에는 길을 잃을 수도 있으니 상점 안내 지도를 보며 층을 잘 봐두는 편이 좋습니다. 고쿠라역 아뮤플라자 위층으로 올라가면 식당가가 들어서 있어 역 근처 간편하게 갈만한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을 이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식당가 이외에도 서점과 옷가게, 카페 등 다양한 상점들이 들어서 있어 일본에서는 어떤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어떤 분위기인지 쇼핑도 할 겸 둘러보면 좋습니다.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북카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그리고 레스토랑은 오전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1층에 있는 입구를 통해 들어가도 되지만 아마 역쪽에서 바로 들어가기에는 3층 입구를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뮤플라자는 서관과 동관으로 나뉘어져 있어 입구를 잘 확인하고 들어가야 하는데요, 보통 갈만한 곳은 서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식당가 역시 서관을 통해 6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들어서면 바로 에스컬레이터가 보이니 3층에서부터 들어가면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옷가게가 많고 악세사리를 취급하는 상점들도 많이 있는데 아무래도 여성들을 위한 가게가 많은 편입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6층으로 올라가면 식당가가 있는데 왼편으로 먼저 서점이 보입니다. 일본서적을 취급하고 있다는 것 외에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우리나라와 별다를 바 없는 모습입니다. 분야별로 잘 정돈된 새 책들이 보기 좋게 나열되어 있고, 한켠에는 문구용품을 판매하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지요. 우리나라와 다른 점이라면 아무래도 일본이 만화강국답게 만화책이나 라이트노벨 등의 서적이 굉장히 많아 일반 서적 못지않게 큰 규모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판매되는 여행서적이나 한국어 공부를 위한 서적도 판매되고 있으니 색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서점 옆에는 북카페가 하나 위치해 있는데, 말차음료도 많이 취급하고 있고 특이하게도 간편한 한끼를 채울 수 있는 음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점을 둘러보고 난 뒤 주변을 둘러보면 카페와 레스토랑이 가득 들어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식당가에는 이전에 포스팅했던 헤이시로스시를 비롯하여 일본의 유명한 철판요리 전문점 텐진호르몬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오므라이스 전문점, 중화요리, 양식 등 다양한 레스토랑이 함께 즐비하게 들어서 있지요. 가게마다 모형음식이 아기자기하게 잘 만들어져 있어 일본어 메뉴판을 읽지 못하더라도 이것을 보고 메뉴를 결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중국요리 전문점에 이러한 음식모형이 굉장히 많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일본에서 만나는 중국요리도 색다른 느낌입니다. 유학생활 중 이곳이 아닌 다른 중국요리집에 가 본 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일본식 요리와 퓨전된 느낌의 음식이라 중국요리라고 해도 이곳 일본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 중 하나였지요.











서점과 북카페 바로 맞은편에는 유명한 맛집 텐진호르몬이 들어서 있답니다. 이곳 기타큐슈 고쿠라에서도 맛 볼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매장이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식사시간이 되면 관광객 뿐만 아니라 일본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해서 줄을 서고 대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텐진호르몬은 이곳 식당가 중에서도 아주 인기 있는 맛집이지요.











이외에도 파스타와 오므라이스 등 양식을 취급하는 레스토랑도 있고,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회전초밥집도 들어서 있으니 스시집을 찾으시는 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하여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러한 쇼핑상가 내 식당가를 찾는다면 이곳 고쿠라역 내 아뮤플라자 이외에 맞은편에 있는 콜렛트(COLET)에도 식당가가 있고, 고쿠라역에서 모노레일 입구를 지나 반대편 출구로 나가는 길목에 세븐일레븐 편의점 옆 지하로 내려가면 그곳에서 또 하나의 식당가가 위치해 있답니다. 지하 식당가에는 또하나의 유명한 맛집 테츠나베가 있습니다. 테츠나베는 일본식 곱창전골 모츠나베와 철판교자 테츠나베가 유명한 곳으로, 아뮤플라자 내에 있는 지점은 아니지만 고쿠라 상점가 내에 있는 또다른 지점을 다른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2018/02/02 - [해외여행/일본 기타큐슈] - [일본 여헹] 고쿠라역 아뮤플라자 회전초밥 맛집 추천 헤이시로스시

▲아뮤플라자 내 회전초밥 맛집 '헤이시로스시' 포스팅 보러가기













아뮤플라자 내에는 프랑프랑이라는 소품샵도 유명한 곳인데, 주방용품이나 생활용품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디자인이 많아 인기있는 곳입니다. 홈인테리어 소품이나 선물용으로 좋은 물건들이 아주 많지요. 기타큐슈 고쿠라는 소도시이긴 해도 이렇게 가볼만한 유명한 곳들의 체인점이 들어서 있어 구경하거나 기념품을 구입하기 좋아 소도시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것이 아닐지 생각됩니다.













유학생활 중 심심풀이로 항상 돌아다녔던 곳을 이렇게 다시 찾으니 기분이 참 신기하더라구요. 오랜만에 방문해도 여전히 익숙하게 보이는 것 같고 말이죠. 아무래도 전체적인 분위기는 우리나라와 크게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그저 그렇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세밀하게 살펴보면 옷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아기자기한 소품 하나하나까지 우리나라에는 없는 일본만의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쇼핑을 겸해서 구경해보면 쏠쏠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2018/02/04 - [해외여행/일본 기타큐슈] - [일본 여행] 일본 유학시절 애정하던 맛집 추천 OCM 샌드위치팩토리

2018/02/03 - [해외여행/일본 기타큐슈] - [일본 여행] 모든 메뉴 280엔? 고쿠라 상점가 저렴한 이자까야 니파치

2018/02/01 - [해외여행/일본 기타큐슈] - [일본 여행] 고쿠라역 근처 저렴한 비지니스호텔 아파apa호텔 에키마에

2018/01/31 - [해외여행/일본 기타큐슈] - [일본 여행] 기타큐슈공항에서 고쿠라역 가는법 버스안내






2018, 기타큐슈 ⓒ 홍수지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Site : http://blog.naver.com/himawari_tw
http://twh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