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기타큐슈공항에서 고쿠라역 가는법 버스안내

by 홍다이어리 2018. 1. 31.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일본 소도시 중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곳은 기타큐슈라고 합니다. 기타큐슈를 여행할 때는 그 중심지인 고쿠라를 방문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다양한 상권이 몰려있는 만큼 숙소를 고쿠라로 정해두면 둘러볼만한 명소도 많고 인근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교통편도 편리하답니다. 

 

 

기타큐슈 공항에서 고쿠라 가는 법

규슈지역에는 후쿠오카뿐만 아니라 가고시마, 나가사키, 쿠마모토 등 다양한 공항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여행하고자 하는 지역에서 가까운 공항을 이용하면 그만큼 이동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실제 여행 시간을 더욱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기타큐슈를 여행하고자 한다면 후쿠오카보다는 기타큐슈공항을 이용하는 편이 좋겠지요.

 

목차

     


     

    버스표 구입하기

    인천이나 부산에서 비행기를 타고 기타큐슈 공항에 도착한 뒤 고쿠라에 가기 위해 바로 출구로 이동합니다. 기타큐슈공항에는 전철이 이어져있지 않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입국심사를 마친 뒤 공항으로 들어서면 통역이나 안내를 해주시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도움을 받으면 편리하게 표를 구입하고 버스정류장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내원분이 안 계실 경우를 대비하여 어떻게 버스를 이용하면 되는지 미리 알아두면 훨씬 좋겠지요.

     

     

    먼저 입국 뒤 공항 1층으로 내려가면 위 사진과 같은 자동 티켓 판매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면에서 한국어를 터치하면 일본어를 몰라도 손쉽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정류장마다 멈추는 경유버스와 고쿠라역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논스톱 버스로 두 종류가 있으니, 내가 이용할 수 있는 시간과 소요시간 등을 고려하여 가장 빠른 버스를 선택하고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지요.

     

    버스 정류장 찾기

    티켓을 구매한 뒤 출구로 나가면 바로 앞에서 고쿠라로 가는 버스 정류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간에 맞춰 버스가 도착하면 짐칸에 캐리어 등 크고 무거운 짐을 싣고 바로 탑승하면 되는데, 티켓은 하차할 때 내면 되므로 그냥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티켓을 구매할 때부터 바로 엔화가 필요하게 되니 미리 환전해 둔 돈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겠지요. 원래 작년 12월 12일까지는 공항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티켓을 편도에 한해 배포했으나, 이후 서비스가 종료되어 직접 구매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버스 티켓 가격

    티켓 가격은 고쿠라 역 버스센터까지 700엔, 쿠로사키 버스 센터까지 800엔, 구사미 역까지 410엔 등으로 구간마다 가격이 다르며 당연히 거리가 멀수록 요금이 비싸집니다. 만약 엔화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2층 출발 로비 국제선 체크인 카운터 앞에 환전소가 있으니 그곳에서 엔화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버스 시간표와 기타큐슈 공항에 대해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요약

    1. 도착 후 출구에서 나와 왼쪽으로 이동한 뒤, 공항 출구까지 쭉 나가면 버스 매표소를 발견할 수 있다
    2. 버스 매표소에서 터치패널을 통해 한국어를 선택한다
    3. 버스 시간과 도착지를 확인 후 티켓을 구입한다(엔화 또는 신용카드 가능)
    4. 공항을 나와 바로 왼쪽에 있는 버스 승강장에서 버스를 기다린다
    5. 내가 이용하는 버스가 맞는지 목적지와 시간을 확인한 후 탑승한다
    6. 목적지 도착 후 티켓을 내고 하차한다

     

     

     

     

    기타큐슈공항 사이트 바로가기

     

     

     

    2018, 기타큐슈 ⓒ 홍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