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일본 여행] 모지코여행 모지코레트로 상점가 둘러보기

by 홍다이어리 2018. 5. 31.



기타큐슈 가볼만한곳 모지코레트로 여행

모지코레트로 상점가 둘러보기


모지코레트로라는 말 중에서 레트로는 영어로 Rectrospective, 즉 회고하는, 회상의 라는 단어의 줄인 말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합니다. 옛날 국제 무역항으로서 번영하게 된 모지항에는 당시의 풍경을 간직하고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옛 거리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지요. 메이지 22년(1889년) 개항하면서 기타큐슈의 공업력을 바탕으로 무역기지로서 전성기를 맞아 모지코 거리는 눈이 부시도록 화려했을 것입니다.








지난 포스트에 이어 이번에는 모지코레트로 주변의 상점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지코레트로에 대한 자세한 관광정보는 역 주변에 있는 관광안내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곳에서 책자 또는 통역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모지항 주변의 레트로를 전부 둘러보실 때, 넓다면 넓지만 하루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고쿠라에 숙소를 잡고 이동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점심에는 페리를 타고 시모노세키로 이동해서 가라토시장의 스시를 먹고, 저녁에는 다시 모지코로 돌아와 모지코의 대표 음식인 야끼카레를 드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










먼저 이곳은 해협프라자의 오르골 뮤지엄입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다양한 모양의 오르골과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특히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와 ost를 이용하여 만든 오르골이 참 예쁘더라구요.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았습니다.







앞서 구 모지세관을 소개하면서 알려드린 생과일 전문점 MOON입니다. 모지세관 안쪽으로 들어가면 1층에 기모노 렌탈샵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자판기를 이용하여 원하는 메뉴를 결제하고 티켓을 구입하면 자동으로 주문이 들어갑니다. 가격대는 높은 편이지만 신선한 제철과일을 이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맛 볼 수 있기 때문에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오르골 뮤지엄을 돌아 해협프라자로 가시면 더욱 많은 상점들과 기념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닥터피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안쪽에는 다양한 캐릭터상품들을 비롯하여 옷가게, 악세사리샵, 인테리어 소품가게 등 둘러보기 좋은 상점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모지코 지역과 함께 기타큐슈 혹은 큐슈지역을 대표하는 각종 먹을거리도 판매하고 있어요. 의자와 자판기도 있어서 화장실을 이용하거나 잠시 쉬어갈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칸몬해협을 지나 시모노세키로 넘어가면 그곳은 복어가 유명하기 때문에 이곳에서도 복어상품을 심심치 않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은 특히 캐릭터를 이용한 귀엽고 아기자기한 상품들이 잘 나와있어서 고르는 재미,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아요. 모지코 상점가를 둘러보면 유난히 바나나를 이용한 상품들이 많이 보이실 텐데요, 모지코는 일본에서도 바나나가 제일 먼저 들어오게 된 곳이라 유명하다고 합니다. 모지코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상품들 놓치지 말고 꼭 구경해보세요!


2018/05/30 - [해외여행/일본 기타큐슈] - [일본 여행] 기타큐슈 추천 여행지 가볼만한곳 모지코레트로

2018/05/29 - [해외여행/일본 기타큐슈] - [일본 여행] 모지코레트로 전망대와 야경 기타큐슈여행 추천 여행지

2018/04/19 - [해외여행/일본 기타큐슈] - [일본 여행] 모지코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대표음식 야끼카레

2018/02/28 - [해외여행/일본 기타큐슈] - [일본 여행] 철도의 나라 일본에서 만나는 모지코 큐슈철도기념관




2018, 시모노세키 ⓒ 홍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