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일본 여행] 기타큐슈 시립 이노치노타비(생명의여행) 자연사박물관

by 홍다이어리 2018. 9. 15.




기타큐슈 가볼만한곳 JR 스페이스월드역

서일본 최대 규모의 자연사박물관 이노치노타비 박물관


JR 가고시마본선을 타고 스페이스월드역에서 하차하면 이온몰과 함께 이노치노타비라는 서일본 최대 규모의 자연사박물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역에서 도보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으며, 야하타제철소와 기타큐슈 이노베이션갤러리 등 공업도시 기타큐슈의 산업유산과 더불어 이온몰이라는 쇼핑센터가 한 곳에 모여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 코스입니다. 지구의 탄생부터 자연의 역사 그리고 실물 크기의 공룡뼈까지, 흥미로운 볼거리들이 가득 채워져 있어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의 시선까지 사로잡는 여행지입니다.








이노치노타비(생명의여행) 자연사박물관은 연말연시 그리고 6월 하순경의 휴관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성인 1인을 기준으로 500엔의 입장료가 있으며, 고등학생 이상의 학생은 300엔 그리고 초중생은 200엔(매월 둘째 주 일요일은 무료), 초등학생 미만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내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박물관과 놀이방이 따로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모차 대여는 1층에 있는 안내소에서 대여 가능(사전예약 불가)

*수유실에 급탕 설비 및 아기침대(관내 6개) 구비되어 있음











이노치노타비 박물관은 생명의 진화와 인간의 역사, 미래를 향한 삶을 생각해보는 '생명의 여행'을 컨셉으로 하고 있습니다. 총 3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규모가 꽤 크기 때문에 짧게는 한 시간에서 세 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크게 자연사 존, 역사 존, 공통 존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고대 생물들의 화석이나 표본부터 고대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전통 가옥 긜고 기타큐슈의 전통 축제 등 다양한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박물관 내에는 스탬프투어를 위한 종이가 준비되어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관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박물관 규모가 큰 만큼 자칫 길을 잃거나 동선이 꼬일 수 있기 때문에 스탬프 지도를 따라 움직이면 효율적으로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나만의 발도장도 찍을 수 있어 더욱 보람찬 관람이 될 수 있겠지요. 매번 주제가 달라지는 특별전시도 볼 만 하지만 시간이 없다면 상설전시관만 둘러보아도 충분히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시관 사이사이에 휴식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쉬엄쉬엄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고, 체험학습을 위한 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특별한 역사 및 사전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곳이 자연사박물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박물관 투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 중 한 곳으로 추천하며, 가족단위 뿐 아니라 혼자서 둘러보기에도 적당한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http://www.kmnh.jp/ (이노치노타비 박물관 홈페이지)




2018, 기타큐슈 ⓒ 홍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