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일본 기타큐슈 소도시여행 가볼만한곳 6 추천 여행지

by 홍다이어리 2018. 9. 21.

일본 기타큐슈는 우리나라에서도 지리적으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쉽게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근대화산업유산과 기타큐슈 발상의 이색음식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각광받고 있는 소도시 여행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타큐슈에는 어떤 가볼만한 여행지가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썸네일


 

Contents

 

    일본 소도시여행 기타큐슈 가볼만한곳 추천

    기타큐슈는 문자 그대로 큐슈의 북쪽에 위치해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모지코와 고쿠라, 토바타, 야하타, 와카마쓰 이렇게 다섯 개의 시가 병합하여 이루어진 도시입니다. 일본 최대위 제철소 신일본제철소와 탄광 등이 자리잡은 일본 4대 공업도시 중 한 곳으로서 제철과 기계, 식료품 그리고 중화학공업이 발달해있지요.

     

     

    1. 고쿠라성

     

     

     

    고쿠라성은 게이초 7년, 즉 1602년에 호소카와 다다오키가 지은 성으로 기타큐슈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입니다. 기타큐슈 중에서도 문화와 상업의 중심지인 고쿠라에 위치해 있습니다. 성 바로 옆에는 또다른 랜드마크인 리버워크가 자리해 있어 함께 둘러보면 좋고, 성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볍게 거닐어 보는 것만으로도 운치있는 곳입니다. 또한 마츠모토 세이초 기념관과 기타큐슈 시립문화관 그리고 고쿠라성 정원도 가볼만한 포인트입니다. JR을 이용할 경우 고쿠라역보다 니시고쿠라역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2. 탄가시장

     

     

    탄가시장은 기타큐슈의 부엌이라고도 불리는 전통시장으로 다이쇼시대부터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기타큐슈 지역의 신선한 해산물과 야채 등 식재료를 판매하고 있는 점포가 즐비하지요. 대학당이라는 이색 식당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에서 밥과 된장국만을 구매한 뒤 시장을 돌아다니며 직접 반찬을 골라 덮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지요.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을 찾는다면 누카미소다키(겨된장 생선조림)를 꼭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3. 생명의여행(이노치노타비) 자연사박물관

     

     

    이노치노타비 박물관은 서일본에서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JR을 타고 스페이스월드역에서 하차하면 도보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약 6천 점에 이르는 공룡 뼈대와 동식물 표본 등 생명의 진화와 인간의 역사등을 아울러 보여주는 흥미로운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지요. 옆에 있는 스페이스월드라는 우주 테마의 놀이공원은 얼마전 폐장했지만 그 옆에 이온몰이라는 쇼핑센터와 회전초밥집인 스시로가 있어 하루 코스로 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모지코 레트로

     

     

    모지코레트로는 칸몬해협의 바다와 일본 문명개화시대의 근대 서양건축물이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JR을 타고 종점인 모지코역에서 하차하면 되는데요, 낮과 밤이 각각 색다른 느낌을 선사하는 곳으로 낭만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지요. 이곳에서 페리를 타거나 해저터널 또는 다리를 건너면 혼슈의 시모노세키까지 닿을 수 있습니다. 모지코에 가면 야끼카레를 맛보는 것, 잊지마세요!

     

     

    5. 큐슈 철도기념관

     

     

    큐슈의 모지항은 철도의 발상지이기도 합니다. 기념관의 본관 건물은 메이지 24년, 즉 1891년에 지어진 건축물로서 근대산업유산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것입니다. 큐슈에서 활약했던 실제 열차 9대를 직접 만날 수 있으며, 직접 미니철도를 운전해 볼 수 있는 등 큐슈 철도의 모든 것이 담겨져 있기 때문에 특별히 철도 매니아가 아니라도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6. 가와치 등나무원

     

     

    가와치 등나무는 매년 4월 중순에서 5월 상순이면 화려한 보랏빛 등나무꽃이 활짝 피어납니다. 22종류의 등나무 꽃이 아름답게 꽃터널을 이루고 있어 꽃이 피어나는 시기가 따로 있기에 방문에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관광명소이지요. 꽃이 피는 시기 오전 9시~오후6시 사이에 방문할 수 있으며 JR 야하타역에서 하차한 뒤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편이 편리합니다.(택시로 약 25분 정도 소요)

     

     

     

     

    2018, 기타큐슈 ⓒ 홍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