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싱가포르 동물원 100% 즐기기 : 입장료와 먹이주기 체험, 트램 등 이용방법

by 홍다이어리 2024. 3. 26.

싱가포르 동물원은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동물원 중 하나로, 다양한 야생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먹이 주기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부터 편리한 트램 여행까지 다양한 즐거움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싱가포르 동물원을 100% 즐기기 위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싱가포르 동물원

 

목차

     

    싱가포르 동물원 소개

    운영시간 : 매일 08:30 ~ 18:00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
    시설 중 하나!


    1. 싱가포르 동물원
    2. 버드 파라다이스
    3. 나이트 사파리
    4. 리버 원더스

     

     

     

    싱가포르 동물원은 만다이 지역에 위치한 곳으로, 1973년에 개장한 이래로 방문객들에게 자연 그대로의 환경에서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 2,800여 마리의 동물을 포함하여 300여 종의 다양한 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야생동물 보호 및 연구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지요.

     

    싱가포르 동물원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 중 하나는 '오픈 콘셉트'인데요. 동물들이 가능한 한 자연에 가까운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울타리나 감옥 같은 구조물 없이도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원숭이나 오랑우탄은 무인의 섬에서 자유롭게 생활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물가나 낮은 담 너머로 이들을 볼 수 있지요.

     

    싱가포르 동물원은 나이트 사파리, 리버 사파리, 그리고 쥬롱 새 공원과 함께 싱가포르 야생동물 보호 구역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트사파리는 세계 최초의 야간 동물원으로서, 야행성 동물들을 그들의 자연환경에서 관찰할 수 있도록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트램을 타고 동물원을 둘러보거나, 도보로 탐험할 수 있는 여러 산책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먹이 주기 체험, 교육 프로그램, 그리고 다양한 쇼와 이벤트는 방문객들이 동물 들고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도와주며,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자연과 야생동물에 대한 사랑과 존중을 가르치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싱가포르 동물원은 갖고 단위 방문객들은 물론, 자연과 야생동물을 사라하는 모든 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Klook.com

     

     

    입장료

    싱가포르 동물원은 어떤 시설을 이용할 지에 따라 연령별 티켓이 구분되고 있는데요. 야생동물 공원만 입장할 경우 단일 입장권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나이트 사파리와 버드 파라다이스 등 야생동물 공원을 다양하게 골라 즐길 수 있는 멀티 파크 종합권도 있으니 일정 및 취향 등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종합권은 이용 첫날부터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각각의 공원은 한 번씩만 입장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단일 입장권 (야생동물 공원) 멀티 파크 종합권
    파크호퍼플러스 (4곳) 2 파크 종합권 (2곳)
    대인 S$ 48 S$ 118 s$ 88~96
    소인 (3세 ~ 12세) S$ 33 S$ 90 S$ 60~66

     

     

    입장료 자세히보기

     

     

    위의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정가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보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티켓을 준비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클룩 상품을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이용하고자 하는 날짜에 따른 패키지 종류 및 추가 옵션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선택하여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클룩 앱을 통해 첫 결제 시, 5% 추가 할인도 받으실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세요.

     

    Klook.com

     

    먹이주기 체험

    먹이주기 체험을 통해 동물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교감을 해보면 좋은 경험이 될 텐데요. 체험에 대한 수익금은 모두 지역 내 야생 동물 보호 활동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선착순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각 체험명을 클릭하시면 예약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예약 후에는 체험 시간 15분 전까지 도착하셔야 합니다. 

     

    체험명 (예약하기) 운영 시간 장소
    코끼리 먹이주기 09:30 / 11:45 / 16:30 아시아의 코끼리
    기린 먹이주기 10:45 / 13:50 / 15:45 야생 아프리카
    흰코뿔소 먹이주기 13:15 야생 아프리카
    거대 거북이 먹이주기 13:15 파충류 정원
    얼룩말 먹이주기 10:15 / 14:15 야생 아프리카

     

     

    트램 이용방법 & 지도

    싱가포르 동물원을 둘러볼 때 트램을 이용하면 공원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다채로운 동물들을 더욱 편안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트램을 타고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다양한 사파리 구역을 여유롭게 관람해 보세요. 모든 방문객이 동물원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자리도 별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트램 이용은 탑승 횟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공원 안에서 여러 번 이동하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지막 트램 운행 시간을 잘 기억해 두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동물원 지도를 통해 정거장 위치와 함께 트램 운행 시간을 미리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동물원을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트램 운행 시간
    트램 정거장 1 트램 정거장 2 트램 정거장 3 트램 정거장 4
    17:30 18:05 18:10 18:15

     

     

    sz-ko-map.pdf
    6.76MB

     

    ▲ 싱가포르 동물원 지도, 다운받기

     

     

    추천 숙소

    싱가포르 동물원을 최대한 즐기기 위해 편안하고 접근성 좋은 숙소를 함께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싱가포르 동물원 주변에는 방문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예산을 만족시킬 수 있는 여러 숙소 옵션이 있습니다. 아래의 추천 숙소 리스트를 참고하여 가격 비교해 보시고, 여러 할인 혜택까지 챙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오키드 컨트리 클럽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벨로 호텔 JB 센트럴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홀리데이 인 조호바루 시티 센트레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시트러스 호텔 조호바루 바이 컴패스 호스피탈리티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파이브즈 호텔 조호바루 시티 센터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마치며

    싱가포르 동물원을 방문하는 것은 야생동물을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싱가포르 동물원뿐만 아니라 나이트 사파리, 버드 파라다이스 등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에는 다채로운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으니, 싱가포르 여행을 준비하실 때 꼭 일정에 넣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에 준비한 다양한 팁과 추천 숙소 정보가 여러분의 싱가포르 동물원 방문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기를 바랍니다. 

     

     

    이 글은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