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게이세이 스카이액세스 특급 : 시간표, 예약, 노선 등 5단계 이용방법

by 홍다이어리 2024. 3. 7.

게이세이 스카이액세스 특급은 도쿄 시내와 나리타 국제공항을 잇는 빠르고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카이액세스 특급의 기본 정보, 스카이라이너와의 비교, 그리고 이용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도쿄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이번 정보를 참고해서 어떤 교통수단이 나에게 더욱 적합한지 비교 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스카이액세스 특급이란?

     

    스카이액세스 특급은 게이세이 전철이 운영하는 고속 열차 서비스로, 도쿄 시내와 나리타공항을 이동하기 위해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공항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지인데요. 스카이라이너와는 다른 열차이므로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급'이라는 이름이 붙어있지만, 특급 요금이 들지 않는 보통열차로, 스카이라이너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와 비교

    [나리타 공항 ↔ 우에노 기준] 스카이라이너 스카이액세스 특급
    요금 2,570엔 1,240엔
    소요 시간 약 40분 소요 약 65분 소요

     

    스카이라이너와 스카이액세스 특급은 모두 게이세이 전철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도쿄와 나리타 공항을 연결한다는 점에서 목적이 같습니다. 그래서 같은 열차라고 혼동되기 쉽지만, 노선과 시간표 등이 전혀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스카이액세스 특급은 스카이라이너에 비해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예산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께 특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겠죠. 스카이라이너 보다는 소요시간이 좀 더 길지만, 노선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목적지에 따라 더 나은 수단이 되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스카이라이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별도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 예약하는 법과 시간표 및 가격 등 A-Z (나리타공항)

    스카이라이너 예약 방법을 찾으신다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예약뿐 아니라 스카이라이너 가격 및 시간표 등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 두었으니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

    twhong.tistory.com

     

     

    스카이액세스 특급 시간표

    출처 : https://www.keisei.co.jp/keisei/tetudou/skyliner/kr/traffic/express.php

     

    • 우에노 방면 : 나리타공항 - 신카마가야 - 게이세이 다카사고 - 아오토 - 닛뽀리 - 게이세이 우에노
    • 오시아게 방면 : 나리타공항 - 신카마가야 - 게이세이 다카사고 - 아오토 - 오시아게 - 아사쿠사 - 니혼바시 - 히가시긴자 - 신바시 - 시나가와

     

    스카이액세스 특급은 나리타공항과 도쿄 시내를 연결하는 핵심 교통 수단 중 하나입니다. 스카이라이너와는 또 다른 노선으로 편리한 시간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일정에 따라 더욱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한데요. 위 노선을 보시면 아오토역을 기준으로 크게 두 가지 루트로 구분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에노 방면과 스카이트리가 있는 오시아게 방면으로 나눠지는데요. 이를 참고해서 스카이액세스 특급을 이용하는 것이 일정상 더 나은지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카이액세스 특급 시간표는 스카이라이너처럼 홈페이지에 바로 공지되고 있지 않아 찾기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시간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출발지와 날짜를 입력하여 간편히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액세스 특급 외에도 다양한 교통수단(JR선, 나리타 익스프레스, 게이세이 본선, 버스 등)의 시간표를 검색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Klook.com

     

     

    주요 노선 및 요금

    스카이액세스의 주요 노선에 따른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출발했을 때의 기준으로 하고 있는데요. 스카이액세스선 경유인지, 게이세이 본선 경유인지에 따라 금액이 다르니 주의하세요.

     

    주요 역 IC 카드 승차권
    신 가마가야 906엔 910엔
    히가시마쓰도 936엔 940엔
    아오토 1,110엔 1,120엔
    닛포리 1,235엔 1,240엔
    우에노 1,235엔 1,240엔
    오시가미 1,162엔 1,170엔
    아사쿠사 1,276엔 1,290엔
    아사쿠사 다리 1,276엔 1,290엔
    동일본 다리 1,276엔 1,290엔
    닌교초 1,318엔 1,330엔
    니혼바시 1,318엔 1,330엔
    히가시긴자 1,318엔 1,330엔
    신바시 1,318엔 1,330엔
    시나가와 1,502엔 1,520엔

     

     

    타는법 & 예약

    스카이액세스 특급을 타기 위해서는 먼저 나리타공항 제2터미널로 이동해야 합니다. 스이카 등의 교통 IC 카드 또는 승차권을 통해 탑승하실 수 있는데요. 스카이액세스 특급은 주황색으로 표시되어 있어 색깔을 통해 찾기 쉽습니다. 반면, 스카이라이너는 파란색이니 구분하여 탑승하세요. 전광판을 확인하여 지정된 플랫폼에서 열차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스카이액세스 특급은 스카이라이너와 달리 별도의 예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도쿄 1300엔 버스 :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역 시간표, 타는곳 (+주변 숙소)

    도쿄 1300엔 버스는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까지의 이동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최적의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쿄 시내의 주요 역까지 단번에 이동할 수 있어

    twhong.tistory.com

     

     

    도쿄 가성비 숙소

    도쿄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도쿄 시내의 추천 숙소 리스트를 모아봤습니다. 보통 신주쿠 숙박을 많이 찾아보시지만, 도쿄 시내에서도 숙박비가 높은 편에 속하는 곳인데요. 스카이액세스 특급을 이용해서 도쿄 시내에 들어와 좀 더 가성비 좋게 이용하실 수 있는 호텔 정보를 다음과 같이 소개해드립니다. 다양한 예약 플랫폼을 통해 특가로 예약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호텔 윙 인터내셔널 셀렉트 이케부쿠로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도미 인 프리미엄 긴자 핫 스프링스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소테츠 프레사 인 도쿄 쿄바시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호넬 사도닉스 우에노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도미 인 우에노 오카치마치 핫 스프링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마치며

    여기까지 게이세이 스카이액세스 특급을 통해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이동하기 위한 정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교통수단을 통해 오갈 수 있지만, 스카이액세스 특급만의 장점이 있어 일정에 따라 유용하게 다가오실 것 같은데요. 스카이라이너나 공항 리무진 버스 등의 다른 방법과 비교하여 나에게 가장 적합한 수단을 선택하시면, 도쿄여행의 시작과 마무리를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정보가 도쿄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가이드가 되었을 바라며, 스카이액세스 특급과 함께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 되세요.

     

     

    이 글은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