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나리타 익스프레스 2024 총정리 : 예약 및 가격, 왕복 티켓, 타는법 (넥스)

by 홍다이어리 2024. 4. 9.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도쿄와 나리타공항 간 이동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최적의 교통수단입니다. 이 고속 열차 서비스를 이용하면 쾌적하고 편안한 여행이 가능하며, 도쿄의 주요 역들과 직접 연결되어 있어 시간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노선과 티켓 가격, 그리고 예약 및 탑승 절차 등에 대해 상세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나리타 익스프레스 소개

    나리타 익스프레스 (N'EX)는 일본의 주요 교통 수단 중 하나로,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 중심까지 빠르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특히 해외에서 오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선택지로, 직행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쿄의 주요 역들까지 빠르게 연결되는데요. 모든 좌석이 지정석으로 운영되고 있어 여행의 편의성을 더하며, 넓은 좌석과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전원 콘센트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추고 있어 최적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의 신주쿠, 시부야, 도쿄역과 같은 주요 지점까지 약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도쿄여행에 있어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으로, 도쿄 내 다양한 관광 명소와 호텔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일본의 철도 시스템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반영하여, 여행의 시작부터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노선 & 시간표

    https://www.jreast.co.jp/multi/ko/nex/tickets/

     

     

    나리타 익스프레스 노선은 빨간색 라인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나리타공항에서 시작하여 치바, 도쿄역을 거쳐 시부야, 신주쿠, 요코하마, 오후나 등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신주쿠까지 약 1시간 20분이 소요되며, 도쿄역까지는 최단 53분이 걸립니다. 대략 1시간 정도면 도쿄 시내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꽤나 긴 시간을 앉아서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지요. 시간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 및 예약

    티켓 요금

     

    나리타공항을 기준으로 각 주요 역에 대한 요금은 다음과 같이 보통칸과 그린칸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린칸은 일등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보통칸만 이용해도 전 좌석 지정석이기 때문에 앉아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린칸을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그린칸에 대한 특별권 구입이 필요합니다.

     

    나리타공항 발착 보통칸 그린칸
    도쿄역 3,070엔 3,840엔
    시부야, 신주쿠 3,250엔 4,020엔
    요코하마 4,370엔 6,640엔

     

    일단 기본적으로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2가지 티켓이 필요합니다. 승차권과 특별권이 있어야 하는데요. 위 요금은 2가지 티켓을 합한 금액입니다. 성인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어린이의 경우 반값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세 미만의 영유아는 보호자 1인당 2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 이상일 경우에는 어린이 요금이 부과되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편도보다는 왕복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더욱 저렴합니다.

     

     

    ▼좀 더 저렴한 교통수단을 찾는다면 추천

     

    게이세이 스카이액세스 특급 : 시간표, 예약, 노선 등 5단계 이용방법

    게이세이 스카이액세스 특급은 도쿄 시내와 나리타 국제공항을 잇는 빠르고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카이액세스 특급의 기본 정보, 스카이라이너와의 비교, 그리고 이용 방법

    twhong.tistory.com

     

     

    도쿄 1300엔 버스 :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역 시간표, 타는곳 (+주변 숙소)

    도쿄 1300엔 버스는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까지의 이동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최적의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쿄 시내의 주요 역까지 단번에 이동할 수 있어

    twhong.tistory.com

     

     

    스카이라이너 예약하는 법과 시간표 및 가격 등 A-Z (나리타공항)

    스카이라이너 예약 방법을 찾으신다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예약뿐 아니라 스카이라이너 가격 및 시간표 등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 두었으니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

    twhong.tistory.com

     

    예약 및 할인 TIP

     

    티켓 예약은  JR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도 있고, 지정석 발매기나 미도리노 마도구치 등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직접 구매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아래 상품과 같이 판매 대행사를 통해 미리 온라인 예약을 해두시는 것을 좀 더 추천드립니다. 플랫폼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송되는 QR코드를 통해 실물 티켓을 쉽게 교환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아래의 최저가 보장되는 클룩의 상품을 참고하여 편하게 예약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는법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을 위 링크를 통해 예약하셨다면, 메일을 통해 QR코드가 발송됩니다. 이 QR코드를 통해 일본 현지에서 실물 티켓으로 발권 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전용석 발매기만 찾으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역에서 지정석 발매기 찾기
    2. 한국어 번역 화면으로 전환하기
    3. QR코드 스캔 버튼 누르기 (또는 JR동일본 열차 예약 → 우측 하단의 QR코드 또는 수령 코드 누르기)
    4. QR코드 스캔 (또는 픽업코드 입력) 후 티켓 발권
    5. 예약 정보 확인 후, 열차 탑승

    지정석 발매기가 아닌 기계에서는 티켓을 발권할 수 없으니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기계마다 인터페이스 버전이 달라서 화면이 다르게 나올 수 있으니, 순서에 따라 진행이 불가하신 분들은 괄호 안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QR코드 인식이 안될 경우, 코드 아래에 함께 전송되는 17자리 픽업코드를 입력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좌석 지정

    발급한 티켓은 승차권과 특급권 이렇게 2장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특급권에 예약 시간과 좌석번호가 나오니 잘 확인하여 열차에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좌석지정을 하지 않았다면 미도리노 마도구치에서 직원을 통해 지정받아도 되지만, 대기 시간이 길어지니 열차에 탑승하여 빈 좌석에 앉아 있다가, 역무원이 티켓을 보여달라고 하면 제시 후 안내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약 시간 전이라도 탑승하여 티켓 제시하면 이용이 가능한데요. 예약 시간이 지난 뒤라면 지정석 티켓의 경우 예약시간이 지나면 만료되고, 비지정석이라면 탑승일자 내에서 이용 가능하니 다음 열차라도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단, 매표소 종료 시간에 따라 빨리 만료될 수도 있으니 되도록 예약시간 전에 이용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죠. 

     

     

    신칸센으로 여행하기 : 시간표와 예약 및 가격 등 (+외국인 할인)

    신칸센은 일본의 대표적인 고속철도로, 광대한 일본 국토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수단입니다. 특히 여행자들에게는 지역 간의 이동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줘 가치 있는 경험을 더 많이

    twhong.tistory.com

     

    Klook.com

     

     

    도쿄 추천 숙소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통해 도쿄 시내를 오가는 방법은 비교적 요금은 비싼 대신 편리하고 효율적인 여행을 보장합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보통 신주쿠와 시부야 그리고 도쿄역을 기점으로 많이 잡으실 텐데요.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도쿄역을 중심으로 추천 숙소 정보도 함께 소개해봅니다. 플랫폼별로 다양한 옵션 및 가격 비교해 보시고 더욱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도쿄여행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소테츠 프레사인 니혼바시 가야바초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도미 인 프리미엄 도쿄 코덴마초 - 니혼바시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비아 인 프라임 니혼바시 닌교초 - JR 웨스트 그룹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호텔 카즈사야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하마초 호텔 도쿄 (니혼바시)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마치며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예약하는 것은 도쿄여행의 시작과 끝을 완벽하게 준비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편안함과 효율성을 중시하는 분들께 가장 추천하고 싶은 교통수단인데요. 나리타공항과 도쿄 시내를 연결하는 데 있어 최적의 이동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티켓 예약부터 탑승방법, 그리고 도쿄 내 추천 숙소 정보까지, 이 모든 정보가 여러분의 도쿄 여행을 더욱 쉽고 편안하게 만들어 주길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은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다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