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피피섬 투어 완벽 가이드 : 5가지 필수 체크리스트 (투어 및 스피드보트 등)

by 홍다이어리 2024. 4. 7.

피피섬 투어는 태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 그 아름다움에 대한 명성은 이미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퍼져 있습니다. 푸른 바다와 화려한 해양 생태계, 그리고 숨 막히는 자연 풍경이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이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지요. 이번 글에서는 피피섬 투어를 위한 최적의 여행 시기부터 준비물, 가는법, 가볼만한곳, 그리고 추천 숙박까지 모든 것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목차

     

    피피섬 투어

    피피섬은 태국의 끄라비 주 앞바다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군으로, 피피 돈섬과 피피 레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섬들은 태국 남서부의 안달만 해에 자리 잡고 있으며, 그림 같은 풍경과 맑은 물, 다채로운 해양 생태계로 유명합니다. 피피 돈섬은 두 개의 섬이 모래톱으로 연결된 독특한 지형을 가지고 있어 인상적인데요. 섬의 주요 거주지역이자 다양한 숙박 시설, 상점, 레스토랑이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머물 수 있는 곳입니다.

     

    한편, 피피 레섬은 '더 비치'라는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한 마야 베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인도로 남아 있어 눈부산 에메랄드 빛 바다와 해변, 그리고 높은 절벽이 어우러진 장관을 이룹니다. 피피섬 투어는 이러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인데요. 스토클링과 다이빙을 비롯하여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통해 형형색색의 산호와 열대어를 관찰할 수 있으며, 섬 주변을 탐험하며 숨겨진 비경을 발견하는 등 다양한 즐거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행시기

    피피섬 투어를 즐기기 위한 최적의 여행 시기는 크게 기후와 관광객 수를 고려하여 볼 수 있습니다. 태국의 기후는 대체로 열대성이며,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뉘는데요. 건기는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이며, 이 시기는 태국 피피섬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로 꼽힙니다. 날씨가 대체로 말고 건조하여 야외 활동과 해변에서의 시간을 만끽하기에 적합하지요. 특히, 12월에서 2월 사이는 가장 인기 있는 관광 시즌으로, 선선한 날씨와 맑은 하늘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반면, 우기는 5월부터 10월까지 지속되며, 이 시기에는 비가 자주 내리고 때로는 해양 활동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기에도 비가 계속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장마철에도 피피섬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맑은 날은 있습니다. 우기는 비교적 관광객 수가 적어 조용하게 즐기고자 하는 여행자들에게 적합할 수 있으며, 숙박비와 여행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 계획과 개인의 선호에 따라 시기를 선택하여 피피섬 투어를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준비물 & TIP

    피피섬 투어를 위한 몇 가지 준비물과 팁을 알고 있으면, 여행이 좀 더 편안하고 즐거워질 수 있겠죠.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여 피피섬 투어를 준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준비물
    • 방수 가방 : 해양 액티비티 중 소지품을 보호하기 위한 방수 가방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 해양 스포츠용 장비 : 스노클링 마스크, 구명조끼, 물안경 등 활동에 필요한 장비를 챙기시면 좋습니다. 대여가 가능하기도 하지만, 위생과 편안함을 위해 개인적으로 준비하시면 더욱 좋겠죠.
    •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 등 : 햇볕에 강하기 때문에 눈과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 얇은 긴팔 옷 : 해양 생물에 의한 자극이나 해파리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방수 카메라 or 방수 케이스 : 피피섬의 아름다운 순간을 기록하기 위해 준비하세요.
    • 시즌에 따른 옷차림 : 건기에는 가벼운 여름옷차림이 적합하고, 우기에는 간단한 방수 재킷이나 우비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 현금과 카드 : 대부분의 관광지와 상점에서는 카드가 통용되지만, 현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환경 보호에 동참하기 : 피피섬의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는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 버리고, 산호초와 해양 생물을 해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안전 수칙 준수 : 수상 활동 시 항상 안전 수칙을 따르고, 구명조끼 착용을 잊지 마세요.

     

    피피섬 여행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

     

     

    비엣젯항공 수하물 규정 및 좌석지정 등 이용정보 6가지

    비엣젯항공을 통해 베트남을 오가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로 인해 수하물 규정부터 좌석 지정하는 방법 등 이용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 역시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엣젯

    twhong.tistory.com

     

     

    피피섬 가볼만한곳

    피피섬은 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특히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기는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섬은 크게 거주 지역이 있는 피피돈과 무인도인 피피레로 나눌 수 있으며, 피피레는 영화 '더비치'의 촬영지로 유명한 마야 베이를 포함합니다. 피피섬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아래의 포인트들을 꼭 체크해 보세요.

     

     

    • 피피섬 뷰포인트 : 피피섬의 두 주요 해변인 로달럼 베이와 톤사이 베이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 롱비치 : 잔잔한 파도와 한적한 분위기로 유명한 해변으로, 톤사이 항구에서 롱테일 보트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몽키 비치 : 하얀 모래와 아름다운 바다물색이 매력적인 작은 해변입니다.
    • 램통 비치 : 스노클링 하기 좋은 잔잔한 바다와 희고 고운 모래가 있는 해변입니다.
    • 바이킹 동굴 : 산호와 물고기가 많아 스노클링 하기 좋은 동굴입니다.

     

     

    피피섬 가는법

    피피섬으로 가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푸켓 또는 끄라비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게 되는데요. 스피드보트와 페리 등 다양한 선박 옵션과 선착장에 따라 구성된 투어 상품도 많습니다. 우선 스피드보트의 경우, 푸켓에서 출발해 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비용이 높은 편입니다. 페리의 경우에는 2~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각 선박마다 다양한 곳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미리 가격을 비교하여 예약하면 현장에서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푸켓에서 끄라비를 경유하여 피피섬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택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동시간이 길기 때문에 단기 여행자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지만, 다른 곳들을 함께 여행하며 일정에 여유를 두고 계신 분들의 경우 적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여러 옵션에 따른 투어 상품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20% 할인 상품부터 단독 상품, 최저가 보장 상품까지 다양하니, 아래에서 판매 베스트 순서에 따른 인기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Klook.com

     

     

    추천 숙박

    피피섬 투어를 예약하실 때 픽업 및 드롭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호텔까지 편하게 오갈 수 있어 더욱 편안한 여행을 즐겨보실 수 있는데요. 푸켓 및 끄라비 출발지에 따라 인기 숙소를 몇 가지 추천드립니다. 일정 및 플랫폼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니 비교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최적의 숙소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푸켓 추천 숙소
    1. 아난타라 코 야오 야이 리조트 앤 빌라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그레이스 빠통 호텔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아난타라 마이 카오 푸켓 빌라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카말라 푸켓 스위트 앤 리조트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코트야드 푸켓 타운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끄라비 추천 숙소
    1. 파난 끄라비 리조트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라일레이 베이 리조트 & 스파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씨 시커 끄라비 리조트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아오낭 듀공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반 사이나이 리조트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마치며

    피피섬은 그 아름다움과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로 여해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태국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중 하나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야 베이부터 산호초와 열대어가 가득한 스노클링, 조용한 롱비치에서의 휴식까지 완벽한 휴가를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 최적의 투어 상품과 숙소를 예약하셔서 즐거운 휴가를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