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JR 동일본 도호쿠패스 5일권 여행 가이드 : 종류 및 가격, 좌석지정 TIP

by 홍다이어리 2024. 4. 8.

JR 동일본 도호쿠패스는 일본 도호쿠 지역을 깊이 있게 탐방하고자 하는 여행자들에게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이 패스는 도호쿠 지역, 즉 동일본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적 명소, 그리고 숨겨진 보물들을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JR 동일본 도호쿠패스의 종류와 가격, 사용범위, 좌석 예약방법과 추천 경로 등 여행 팁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차

     

    JR 동일본패스 (도호쿠패스) 소개

    JR 동일본 도호쿠패스는 일본 도호쿠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제공되는 교통 패스입니다. 이 패스는 JR 동일본이 운영하는 신칸센, 특급열차, 지방열차 등에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함으로써, 도호쿠의 광범위한 지역을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도호쿠 지역은 일본의 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 명소,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곳으로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습니다.

     

    이 패스를 사용하여 도호쿠 지역 내 여러 명소를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데요. 아오모리, 이와테, 미야기, 아키타, 야마가타 등 다양한 현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겨울에는 눈 축제와 스키,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녹음이 우거진 풍경과 축제,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지요. JR 동일본 도호쿠패스를 사용하면 여행 계획을 보다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어, 도호쿠 지역 곳곳을 방문하며 일본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종류 및 가격

    JR 동일본패스의 종류는 5일권 한 가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선택한 날로부터 연속된 5일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가격은 성인과 어린이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나이는 패스를 구입한 당시의 나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6세 이하라면 좌석을 따로 예약하지 않는 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인 (12세 이상) 어린이 (6세 ~ 11세)
    30,000엔 15,000엔

     

    한편, 일등석이나 프리미엄석 이용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하며, 이 패스에는 청소년이나 학생을 위한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본 내 여행 중에는 한 번에 하나의 패스(JR 동일본패스)만 사용할 수 있으며, 같은 유형의 패스를 여러 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없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저렴할까?

     

    JR 동일본패스 (도호쿠 지역)를 사용하면 얼마나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센다이, 아키타를 지정석으로 여행할 때 교통비는 약 41,000엔인데요. 패슬르 사용하면 30,000엔에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이 정도만 해도 상당한 금액을 절약할 수 있으니 여행 경비를 훨씬 절약할 수 있겠죠. 정확한 요금을 열차 시간표 등에서 확인하여 여행 경로에 따른 교통비와 패스 가격을 비교해 보시면 얼마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겠죠.

     

    티켓 구매 TIP

     

    패스 구입하기 → 주요역에서 패스 수령하기 → 자동 개찰기를 통해 패스 이용하기

     

    티켓을 구입하는 방법은 총 3가지로, JR 동일본 공식 예약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입하시거나 클룩 등 해외여행 대리점을 통한 구입, 또는 일본 국내 창구에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클룩에서 제공하는 JR 동일본 도호쿠패스를 활용하면 최저가 보장된 상품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드리는데요. 최대 180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상품을 구입해 두면 훨씬 안정적인 여행을 즐기실 수 있겠죠. 모바일 버전을 이용하면 JR 동일본의 주요 역에서 빠르고 쉽게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JR 동일본 공식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아래 버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look.com

     

     

     

     

    사용범위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eastpass_t.html

    • JR 동일본선 (BRT : 간선급행버스 포함)
    • 도쿄 모노레일
    • 이즈 급행
    • 아오이모리철도
    • IGR이와테 은하철도
    • 센다이 공항철도
    • 닛코호, 키누가와호, 스페시아 키누가와호의 보통칸 지정석 (JR동일본 및 도부철도가 연계 운행하는 특급열차)
    • 도부철도선 시모이마이치~도쿠 닛코, 기누가와 온천 구간의 보통열차 (쾌속 포함)
      • 구리하시~시모이마이치 구간은 도부철도와 연계 중인 특급열차만 가능
    • 지역 내 JR 버스 (고속도로 및 일부 노선 제외)

     

     

    JR 동일본 도호쿠패스는 도호쿠 지역 내 JR선을 비롯해 도쿄 모노레일, 이즈 급행, 아오모리철도, IGR 이와테 은하철도, 센다이 공항철도 등 다양한 철도 회사의 전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특급열차의 보통칸 지정석과 지역 내 JR 버스(일부 제외)도 이용 가능합니다. 단, 도카이도 신칸센은 이용할 수 없으며, GALA 유자와역은 겨울부터 봄 시즌에만 운영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좌석 예약하기

    JR 동일본 도호쿠패스를 사용할 때 좌석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3가지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사전 예약 
      • 여행 1개월 전부터 온라인을 통해 예약 가능
      • 여행 계획을 미리 세울 수 있음
      • 예약 바로가기
    2. 지정석 발매기
      • 역 내에 설치된 지정석 발매기를 통해 지정 가능
      •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좌석을 예약할 수 있음
      • 사용방법 자세히보기
    3. 서비스 센터 직원

     

    한편, JR 동일본패스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추가 혜택도 제공되고 있으니, 지역 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이곳에서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전 일정에 따라 미리 체크해 두시면 혜택까지 꼼꼼히 챙겨보실 수 있겠죠.

     

     

    신칸센으로 여행하기 : 시간표와 예약 및 가격 등 (+외국인 할인)

    신칸센은 일본의 대표적인 고속철도로, 광대한 일본 국토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수단입니다. 특히 여행자들에게는 지역 간의 이동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줘 가치 있는 경험을 더 많이

    twhong.tistory.com

     

     

    추천 숙소

    JR동일본 도호쿠패스를 활용해 도호쿠 지역을 여행할 계획이신 분들 중에서도 도쿄를 기점으로 하신다면 아래의 추천 숙소를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쿄는 다양한 숙소 옵션이 있어, 여행자의 편의와 예산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은데요. 각 플랫폼 별로 여행 일정에 따른 옵션 및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최적의 숙소를 간편하게 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밀레니엄 미츠이 가든 호텔 도쿄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먼데이 아파트 다이몬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벨켄 호텔 칸다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비아 인 아카사카 - JR웨스트 그룹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더 투어리스트 호텔 앤 카페 아키하바라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마치며

    JR 동일본 도호쿠패스를 이용해 도호쿠 지역의 아름다움을 찾는 여정은 일본에서의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목표가 될 것입니다. 이 패스를 통해 편리하게 여러 명소를 방문하며 일본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해 보시면 좋겠죠. 도호쿠 여행을 계획하실 때 이번 글이 도움이 되셨을 바라며, JR 동일본 도호쿠패스와 함께하는 여정이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를 바랍니다.

     

     

    이 글은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