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방콕 수상시장 투어 TIP : 첫 방문자를 위한 쇼핑리스트와 먹거리 추천

by 홍다이어리 2024. 4. 2.

방콕 수상시장 투어를 시작하기 전,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요? 태국의 화려한 수상시장은 방콕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중 하나인데요. 전통적인 태국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쇼핑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방콕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입니다. 방콕 수상시장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글을 통해 필요한 여행정보를 쏙쏙 골라 나에게 맞는 수상시장 체험을 설계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방콕 수상시장 소개

    방콕 수상시장은 태국의 전통적인 생활 방식과 현대적 매력이 어우러진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대체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태국의 강과 운하를 따라 발전해 왔는데요. 방콕과 그 주변 지역에서는 다양한 수상시장을 찾아볼 수 있으며, 각기 다른 특색과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수상시장은 전통적인 태국 수상 생활 방식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상인들이 작은 보트 위에서 신선한 과일, 채소, 현지 음식, 그리고 수공예품 등을 판매합니다. 보트를 타고 시장을 둘러보며, 물 위에서 이루어지는 독특한 상거래 방식과 색다른 문화적 경험을 즐길 수 있지요. 방콕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매력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수상시장 추천

    그렇다면 방콕에서 가볼만한 수상시장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방콕과 그 주변에는 매력적인 수상시장이 여러 곳 운영되고 있는데요. 각각의 시장은 독특한 매력과 특색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리스트를 참고해서 어느 시장에 방문해 볼지 각자의 선호와 취향에 따라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1. 담넌사두억 수상시장 (Damnoen Saduak Floating Market)
      • 태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상징적인 수상시장 중 하나입니다. 방콕에서 남서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라차부리 지방에 위치해 있습니다. 태국의 전통적인 수상 생활과 활기찬 시장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다양한 현지 음식과 기념품을 판매하는 수많은 보트가 인상적입니다.
    2. 암파와 수상시장 (Amphawa Floating Market)
      • 방콕에서 서쪽으로 약 90km 떨어진 삼웃 송크람 강변에 위치한 이 시장은 저녁 시간대에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암파와는 로컬 음식과 분위기를 즐기려는 현지인들과 여행자들로 붐비며, 저녁이 되면 강가에 줄지어 선 음식점에서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3. 탈링찬 수상시장 (Taling Chan Floating Market)
      • 방콕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수상시장 중 하나로, 주말에만 운영됩니다. 방콕에서 차로 단 12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은데요. 신선한 해산물과 현지 음식, 그리고 다양한 태국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작은 보트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4. 방람푸엥 수상시장 (Bang Nam Phueng Floaring Market)
      • 방콕에서 동쪽으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방람푸엥 수상시장은 방콕 시내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수상시장입니다. 방크라 초 지역의 녹음이 우거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로컬 음식, 신선한 과일, 그리고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합니다. 비교적 작은 규모이지만, 현지인의 생활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는 방콕 수상시장을 더욱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즐겨볼 수 있는 추천 투어 상품들입니다. 최저가 보장되는 상품부터 한국어 가이드 지원되는 상품 등 옵션이 다양하니, 나의 취향과 일정 등에 맞춰 비교해 보시고 간편히 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Klook.com

     

     

    쇼핑리스트 & 먹거리

    방콕 수상시장에서는 다양한 쇼핑 아이템과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잇습니다. 태국의 전통적인 문화와 맛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이죠. 아래의 리스트를 참고하여 방콕 수상시장에서 어떤 즐거움을 챙겨볼지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쇼핑리스트
    1. 수공예품 : 전통적인 태국의 수공예품은 수상시장에서 구입하기 좋은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목각 제품, 섬유 제품, 그리고 손으로 짠 가방과 같은 아이템들로 태국에서의 추억을 오래도록 기억하기에도 좋겠죠.
    2. 태국 실크 : 고급스러운 태국 실크 제품들은 방콕 수상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인기 쇼핑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스카프, 의류, 태국 전통 의상 등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아름다운 기념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3. 향료와 허브 : 태국의 다양한 향로와 허브는 현지 음식의 맛을 집에서 재현하고 싶은 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갈랑가, 레몬그라스, 건조 칠리 등을 구입하여 집에서 태국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4. 태국 과일 : 수상시장은 신선한 열대과일을 구입하기 좋습니다. 망고, 파파야, 드래곤 프루츠, 두리안과 같은 현지 과일을 맛보며 보트 투어를 즐기면 색다른 분위기와 맛을 즐길 수 있겠죠.
    5. 코코넛 제품 : 태국은 코코넛 제품이 풍부한 나라로, 신선한 코코넛 물과 코코넛 슈가, 코코넛 오일 등도 수상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먹거리
    1. 팟타이 : 태국의 대표적인 국수 요리로, 수상시장에서 바로 만들어주는 팟타이는 한번쯤 먹어볼 만합니다.
    2. 망고스틴과 라임주스 : 시원하고 상큼한 망고스틴 주스와 라임 주스는 덥고 습한 날씨에 완벽한 음료가 되어 줄 것입니다.
    3. 찹쌀떡 아이스크림 : 다양한 맛의 모찌 아이스크림은 방콕 수상시장에서 인기 있는 간식 중 하나입니다. 
    4. 그릴 해산물 : 신선한 해산물을 그릴에 구워 먹는 것은 수상시장에서의 먹부림 여행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 새우, 오징어,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5. 타이 디저트 : 태국의 전통 디저트인 망고와 찹쌀, 코코넛 밀크 아이스크림은 방콕 수상시장에서 꼭 맛봐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메끌렁 철길시장

    메끌렁 철길시장 (Maeklong Railway Market), 또는 태국에서는 '탈랏 롬 훕'이라고도 불리는 이 시장은 태국에서 가장 독특한 시장 중 하나입니다. 방콕에서 남서쪽으로 약 80km 떨어진 삼웃 송크람 지방에 위치해 있으며, 특유의 위치 때문에 '철길 시장'이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메끌렁 철길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시장이 실제 운영 중인 철길 위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철로 양쪽에 상인들이 자리를 잡고 물건을 판매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열차가 시장을 통과합니다. 열차가 다가오는 것을 알리는 신호가 울리면, 상인들과 방문객들은 신속하게 길을 비켜주고, 철길 위에 진열된 물건들도 재빨리 치워집니다. 열차가 지나가고 나면,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원래대로 돌아가 상업 활동이 계속되지요.

     

    이러한 독특한 모습 덕분에 메끌렁 철길시장은 태국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시장에서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해산물, 전통 태국 음식, 의류 및 기념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태국의 전통시장 분위기를 경험하는 것과 동시에, 열차가 시장을 통과하는 짜릿한 순간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특별하지요.

     

    여행 TIP
    • 시간 확인 : 열차 시간표를 미리 확인하고 열차가 시장을 통과하는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전 주의 : 열차가 통과할 때는 안전을 위해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고, 상인들의 지시에 따르세요.
    • 주변 탐험 : 메끌렁 철길시장을 방문한 후에는 인근의 다른 관광지나 수상시장도 함께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특히 암파와 수상시장과 연계하여 코스를 짜보면 태국의 전통 시장 문화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래는 메끌렁 철길시장과 수상시장을 함께 투어 할 수 있는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투어 일정 및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더욱 효율적인 여행을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Klook.com

     

     

    추천 숙소

    방콕 수상시장 투어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편안하고 접근성 좋은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태국의 전통 시장을 경험하기 전과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다음날 일정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겠죠. 방콕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 도시인만큼, 다양한 예산과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숙소 옵션이 풍부합니다. 수상시장을 포함한 방콕의 주요 관광 명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방콕 중심지에 위치한 호텔부터, 조용하고 아늑한 숙소와 가성비 좋은 숙소 등, 방콕의 인기 숙소들을 아래에 추천드립니다.

     

    1. 컬리지 하우스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차트리움 레지던스 사톤 방콕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렘브란트 호텔 & 스위트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더 페닌슐라 방콕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방콕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방콕 디너크루즈 16가지 비교하기 : 가격부터 시간 및 할인 등

    방콕 디너크루즈는 너무나도 많은 선택지가 있어 선뜻 결정하기가 어려운데요. 이번 글에서는 16가지의 방콕 디너크루즈를 모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드레스코드, 가

    twhong.tistory.com

     

     

     

    아이콘시암 가이드 : 방콕 여행자를 위한 필수 6가지 팁

    아이콘시암은 방콕의 차오프라야 강변에 자리한 대형 복합 쇼핑몰로, 다양한 쇼핑, 먹거리,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콘시암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을 위해

    twhong.tistory.com

     

     

    마치며

    방콕 수상시장 투어는 태국의 생생한 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방콕여행의 필수코스입니다. 신선한 로컬 음식을 맛보고, 다양한 수공예품을 구경하며 물 위에서의 삶의 방식을 가까이에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번 정보를 통해 방콕 수상시장 투어를 앞두고 여행준비가 한결 수월해지셨기를 바랍니다. 

     

     

    이 글은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