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타이베이 101 전망대 입장권 : 티켓 최저가 예약하기 (콤보 5% 할인)

by 홍다이어리 2024. 4. 1.

타이베이 101 전망대는 타이베이 시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대만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이 반드시 가봐야 할 여행지로 꼽힙니다. 타이베이 도시의 시원한 전망은 물론이고, 대만의 문화와 역사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타이베이 101 전망대의 입장권 정보부터 주변 관광지와 추천 숙소까지 미리 알아두면 좋은 사항들을 알차게 담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차

     

    타이베이 101 전망대

    타이베이 101 전망대는 대만 타이베이 시에 위치한,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이 건물은 2004년에 완공되어 한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다고 하는데요. 현재도 뛰어난 건축미와 기술적 성취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은 그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101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중 89층부터 91층에 이르는 부분이 일반 관광객들을 위한 전망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타이베이 시내와 주변 자연경관을 360도로 조망할 수 있는데요. 맑은 날에는 대만 해협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베이 101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지상에서 전망대까지 단 37초 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건물 내부에는 쇼핑몰, 레스토랑, 그리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함께 위치해 있어, 방문객들은 전망대와 함께 쇼핑 및 식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 전망대는 타이베이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대만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특별한 장소가 되어 줄 것입니다.

     

     

     

    입장료 (가격 및 예약)

    타이베이 101 전망대의 입장료는 다음과 같이 일반표와 스카이라인 460으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표의 경우 전시츠인 89, 88, 91층에 입장할 수 있으며, 스카이라인 460인 전시층에 관람층인 101층 실외까지 포함하여 입장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날씨에 따라 개방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죠. 일정이 취소될 경우에는 따로 통보가 된다고 하네요.

     

    구분 일반표
    [전시층 89, 88, 91층]
    스카이라인 460
    [관람층 101층 실외 + 88, 89, 91층]
    성인 NT $600 NT $3,000
    학생 NT $540
    패스트 패스 NT $1,200 -

     

    115cm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하여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일반표를 구입하셨더라도 101층에 추가로 입장하고 싶다면 요금 NT $380을 더 지불하시면 됩니다.  

     

    한편, 스카이라인 460의 경우에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티켓을 미리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티켓을 보유한 모든 관람객들에게 총 NT $1,000 이상의 기념사진과 101 기념품, 그리고 음료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스카이라인 460에서의 활동은 안전 장비를 착용해야 가능하기 때문에 하이힐이나 치마는 피해서 의상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예약은 타이베이 101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실 수도 있고, 예약 대행 사이트를 통해 간편히 준비하실 수도 있습니다. 클룩을 통해 앱 결제를 최초로 진행하실 경우 5% 할인도 받으실 수 있으니, 아래 상품을 참고해 주세요.

     

     

     

    Klook.com

     

     

    시설 안내

    타이베이 101은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작품이자 기술의 경이로움을 대표하는 건축물입니다. 이 거대한 구조물 내부에는 각기 다른 특색과 매력을 지닌 여러 층이 있으며, 이곳에서 대만의 문화부터 자연경관, 혁신적인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의 층별 안내 및 특징을 살펴보고, 어떤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지 고려해 보세요.

     

    층수 구역 이름 설명
    5F Amazing Taiwan '타이완 탐험' 전시 구역은 고해상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를 통해 타이완의 문화, 자연, 스토리를 다채롭게 보여주며, 관람객들이 생생한 현장감과 몰입감 넘치는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89F City View 360 382미터 높이의 전망대에서는 360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와이파이, 모바일 비디오 가이드, 기념품 상점, 세계 최고 높이의 우체통, 음료 바, 초고배율 망원경 등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외부 공개형 윈드 댐퍼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91F The Horizon 야외 전망대에서 완전히 다른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건물의 최고 지점인 580미터 첨탑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날씨 영향에 다라 비정기적으로 개방됩니다.
    101F/RF 스카이라인 460 타이베이 101의 최고층에서는 타이베이 시내를 가장 멀리까지 볼 수 있는 웅장한 경치를 제공합니다. VIP를 위한 파티 및 회의 진행에도 적합한 곳으로, 멀리 산들로 둘러싸인 타이베이 분지의 전경을 또렷이 볼 수 있습니다. 

     

     

    주변 가볼만한곳

    타이베이 101 전망대는 타이베이 시내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주변의 다른 관광지와 명소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의 전망을 즐긴 후, 주변의 여러 가볼 만한 곳들도 함께 고려하여 일정에 추가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국립국부기념관 (Sun Yat-sen Memorial Hall)
      • 타이베이 101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이 기념관은 중국 국부 썬예센을 기리는 곳입니다. 기념관 내부에는 썬예센의 생애와 업적에 대한 전시물이 있으며, 외부에는 넓은 공원과 호수가 조성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2. 타이베이 시립 동물원 (Taipei Zoo)
      • 타이베이 101에서 지하철로 쉽게 갈 수 있는 타이베이시립 동물원은 대만에서 가장 큰 동물원으로, 판다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족 단위의 방문객에게 특히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3. 마오콩 (Maokong)
      • 타이베이 101에서 조금 떨어진 위치에 있는 마오콩은 차(茶) 플랜테이션과 전통 찻집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마오콩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면서 타이베이 시내와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대만 국립 고궁박물원 (National Palace Museum)
      • 중국과 대만의 역사를 아우르는 방대한 컬렉션을 자랑하는 국립 고궁박물원은 타이베이 101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국 고대 예술과 역사에 관심이 있는 방문객이라면 필수 코스입니다. 
    5. 시먼딩 (Ximending)
      • 젊은이들의 문화와 패션이 넘쳐나는 시먼딩은 쇼핑, 음식, 엔터테인먼트가 한데 모인 활기찬 지역입니다. 타이베이 101에서 지하철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대만의 젊은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향해보세요.

     

    Klook.com

     

     

    추천 숙소

    타이베이는 다채로운 매력 속에서 무한한 발견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타이베이 101의 웅장한 전망에서부터 역사적인 기념관, 생동감 넘치는 시장과 고요한 자연까지, 이 모든 것을 마음껏 즐기기 위해서는 좋은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이겠죠. 아래의 추천 숙소 리스트는 타이베이 여행에서 예약이 많은 인기 숙소들을 모은 것입니다. 편안함과 접근성, 그리고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소들이니 나의 예산과 취향 등을 고려하여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간편히 예약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시티즌M 타이베이 노스 게이트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시저 파크 호텔 반차오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포쉬패커 호텔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오렌지 호텔 시먼 한중 타이베이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마치며

    타이베이 101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도시의 파노라마는 대만 여행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이번 정보를 통해 타이베이 101 전망대에 방문하여 타이베이의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한눈에 담아 보세요. 타이베이의 하늘을 가까이에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 글은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