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만 이지카드 A-Z 알아보기 : 가격 및 구입, 충전방법 등 (+삼성페이)

by 홍다이어리 2024. 2. 28.

대만 이지카드는 대만 여행의 필수템으로 손꼽히는데요. MRT와 같은 대중교통 이용부터 소액 결제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 하나로 대만 전역에서의 이동과 소비가 편리해지기 때문에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지요. 이번 글에서는 대만 이지카드의 종류와 가격, 구입방법, 충전 및 사용처, 그리고 애플페이 연동에 이르기까지 이지카드 사용에 대한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대만 이지카드

 

목차

     

    대만 이지카드 소개

    대만 이지카드 사용처
    대만 이지카드 사용처 (https://www.easycard.com.tw/en/use-range)

     

    대만 이지카드는 대만에서의 생활과 여행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다목적 스마트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교통수단 이용에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비 지불 수단으로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대만 전역의 지하철, 버스, 그리고 특정 철도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쉽고 빠르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만의 많은 편의점, 레스토랑, 쇼핑센터, 일부 관광지의 입장료 등에서도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지카드는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점이 무엇보다 큰 장점인데요. 카드를 한 번 구매하면 편의점이나 지하철역 내에 있는 충전기를 통해 간편하게 잔액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에는 결제하고자 하는 곳의 리더기에 카드를 태그 하기만 하면 되며, 신속하고 간단하게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여행의 시작과 끝에 공항 내 카운터에서 카드를 구매하고 환불까지 받을 수 있으니, 대만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필수적으로 준비해 보시길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가격 및 구입처

    이지카드 가격 : NT$100 (보증금) + 원하는 충전 금액

     

    대만 이지카드의 가격은 카드 자체에 대한 비용(보증금)과 충전할 금액을 포함합니다. 카드 발급 비용은 일반적으로 NT$100이며, 이는 보증금으로 사용되어 카드 반환 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발급받은 후에는 추가로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충전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구입할 때 NT$200~NT$500 정도를 충전해 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지카드는 대만 내 다양한 장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처음 대만에 도착하여 여행을 시작할 때 공항이나 MRT(대만 지하철) 역 내에 위치한 이지카드 판매소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한데요. 이 외에도 대부분의 편의점에서도 이지카드를 구매하고 충전할 수 있습니다. 구매처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만 편의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하이라이프, 오케이마트)
    2. 타오위안 국제공항
    3. 이지카드 서비스센터
    4. MRT 안내창구
    5. 온라인 예약 플랫폼

     

    만약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두고 싶다면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충전금 없이 이지카드만 구입하거나, 원하는 충전액에 따라 구입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공항에 도착하여 바로 수령하기만 하면 되니 절차를 더욱 간단하게 줄일 수 있겠죠. 단, 어린이용 이지카드는 판매되는 곳이 거의 없고, 있더라도 교환처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용 이지카드가 필요하신 경우는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으로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한편, MRT를 위주로 많이 이용할 계획이시라면 타이베이 지하철 무제한 트래블 패스 상품도 함께 비교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Klook.com

     

     

    이지카드 충전

    대만 이지카드를 충전하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편의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 제공처에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충전 가능한 곳과 충전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1. 대만 지하철 정보 센터
      • 대만 지하철(타이베이 메트로, 타오위안 메트로, 가오슝 메트로) 각 역의 정보 센터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 가오슝 메트로를 제외하고, 충전 최소 금액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가오슝 메트로의 경우 NT$100 또는 그 배수로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2. 편의점
      • 대만 전역의 이지카드 마크가 있는 편의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하이라이프, 오케이마트 등)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최소 금액 제한 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3. 이지카드 고객 서비스 센터
      • 이지카드 고객 서비스 센터에서도 충전할 수 있으며, 여기서도 최소 금액 제한은 없습니다.
    4. 충전기 및 자동 발매기
      • 타이베이 메트로, 타오위안 메트로 역 및 일부 주차장에 설치된 충전기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 타이베이 메트로의 일회용 티켓 자동 발매기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 국광 버스 정류장(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동문, 난강 전환역, 타오위안 공항 제1터미널 및 제2터미널)에 있는 티켓 자동 발매기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충전기 및 자동 발매기에서는 NT$100 또는 그 배수로 충전해야 합니다. 단, 일부 기계에서는 최소 금액 제한 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덧붙여 이지카드는 최대 NT$10,00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를 더 이상 사용할 의사가 없는 경우, 환불하여 잔액과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대만에 다시 방문하여 재사용할 계획이라면 환불받지 않고 가져가는 편이 좋겠죠.

     

     

    모바일 이지카드 (삼성페이)

    삼성전자 타이완과 이지카드 공사가 협력하여 출시한 삼성 월렛 이지카드/삼성페이 이지카드는 대만에서의 지불과 결제를 혁신적으로 간소화하는 모바일 솔루션입니다. 이 서비스는 기존 이지카드의 모든 기능을 휴대폰에서 직접 제공함으로써, 실물 카드가 없이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소액결제나 다양한 서비스 이용도 가능한데요. 별도의 화면 잠금 해제나 앱 실행 없이, 휴대폰을 이지카드 센서에 가까이 대는 것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를 통한 모바일 이지카드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호환 가능한 모델, 주요 기능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만여행 TIP

    대만 이지카드를 활용하여 대만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함께 고려해 보면 좋은 인기 여행상품과 숙소를 소개해드립니다. 대만여행의 하이라이트 및 필수코스로 손꼽히는 관광명소부터 최저가 보장되는 핫플레이스 입장권까지 다양하니, 아래에서 리스트 및 가격 확인해 보시고 더욱 풍성한 대만여행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Klook.com

     

    1.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타이페이 시먼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2. 시저 파크 호텔 반차오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3.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4. 저스트 슬립 호텔 시먼딩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5. 호텔 미드타운 리차드슨
    아고다에서 보기

    클룩에서 보기

    트립닷컴에서 보기

     

     

    마치며

    대만에서의 여행이 더욱 즐겁고 편리해지길 바라며, 이지카드에 대한 소개와 함께 대만여행에서의 팁까지 소개해드렸습니다. 대만에서는 이지카드 하나로 교통이용 및 결제까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여행에서의 불필요한 과정을 생략하고 더욱더 편안한 여행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